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대장질환

혈변의 원인 왜?

by 본디올한의원 2016. 11. 18.

혈변의 원인 왜?


대변을 보았는데 피가 섞여 나온다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걱정부터 하게 됩니다. 혈변이 건강이 좋지 않을 때 나타난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혈변의 원인은 대부분 항문성 질환인 경우가 많은데 오늘은 혈변의 원인과 항문성 질환에 대한 내용으로 이야기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항문성질환이란?


항문성질환은 흔히 치질이라고 부르는 증상입니다. 성인이라면 절반 정도 갖고 있는 증상인데 운동량이 부족하고 육식, 술, 담배 등이 치질의 주 원인이 되곤 합니다. 주로 중 장년층에 나타나고 이것이 혈변의 원인이 되기도 하지만 요즘에는 청년층에도 증상이 나타나곤 합니다.


이런 치질의 경우에는 부끄러운 마음에 숨기려 하는 경우가 많은데 치료시기를 놓치게 되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치질의 종류는?


치질은 혈변이 나오는 단 하나의 증상만 있는 것이 아니라 탈항, 치루, 치핵 등이 있습니다. 혈변이 나오는 것은 항문의 통증이 심하고 가려운 경우가 많은데 이것은 항문 주위의 모세혈관이 수축되어 혈액순환이 어려워지는 경우입니다. 특히 요즘같이 날이 추워지는 겨울에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증상을 혈변이 나올 경우에는 반드시 피의 색을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피의 색이 선홍빛이라면 항문의 출혈일 가능성이 높고 검붉은 색이라면 내장기의 출혈로 보는데 이 경우엔 대장질환인 가능성이 매우 높아 반드시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혈변의 주의점은?


일단은 저녁 식사량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저녁시간대는 대부분 간이 지쳐 있는데 이때 식사량이 많으면 근맥이 풀려 치질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음주 후 성관계를 갖게 되면 정기가 넘쳐서 치루가 될 수 있습니다.


자극이 강하거나 딱딱한 음식, 날 음식 등의 섭취를 자제차고 밀가루나 닭고기를 피하는 것도 좋습니다.



오늘은 혈변의 원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항문질환의 경우에는 창피하다는 이유로 진단을 받지 않고 그대로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치료시기를 놓치면 더 큰 병으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내원하셔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혈변의 원인과 개선책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언제든 본디올분당한의원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한방해독요법 > 대장질환'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탈항치료 원인부터  (0) 2016.12.29
변비한의원, 어떻게?  (0) 2016.12.01
소화기질환 해결은  (0) 2016.09.28
분당대장한의원 변비해결법  (0) 2016.07.12
분당 변비한의원, 어디서 어떻게?  (0) 2016.04.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