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

건강한식습관 어떻게 먹을까

by 본디올한의원 2016. 12. 2.

건강한식습관 어떻게 먹을까


우리나라 사람들은 밥이 보약이라는 말을 한번 정도씩은 들어보았을 것입니다. 이것은 정말 밥이 보약이라는 것이 아니라 건강한식습관이 건강을 챙기는데 중요하다는 것을 일컫는 말입니다.


예전에는 보릿고개라고 해서 못 먹어서 병을 얻었다면 요즘에는 먹을 것이 넘쳐나다 보니 과식으로 인한 병을 앓기도 합니다. 음식도 약과 똑같이 과하면 병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건강한식습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음식에도 독소가 있다?


요즘 사람들은 유기농이라는 말에 꽤나 집착을 합니다. 그 이면에는 식품첨가물이나, 방부제, 농약 등이 들어간 음식이 너무 많다는 것이 있습니다. 이런 음식들을 섭취하면서 사람의 몸 속에는 상상도 못할 정도의 많은 독소가 쌓이게 됩니다.


또한 독소가 없는 안전한 음식을 먹었다고 하더라도 그것을 과식하게 된다면 몸 속에 들어와 독소로 변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과식을 하면?


과식을 하게 되면 섭취한 음식물에 대한 소화효소가 충분히 분비되지 못해 소화가 힘들어지게 되고 과부하가 걸리게 됩니다. 또한 위산의 분비가 원활하지 못하게 되어 과부하가 걸리게 될 수 있습니다.


위산의 분비가 원활하지 못할 경우에는 역류성식도염과 위궤양과 같은 문제들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건강한식생활을 해야 하는 이유가 바로 이런 이유 때문입니다.



위염이나 위궤양의 경우에는 그대로 방치하고 오랜 시간이 지날 경우에 위암 등의 질병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있는 만큼 충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위염이나 위궤양이 있는 경우에는 위장이 한꺼번에 많은 일을 처리해야 하고 췌장 등의 소화기관에서 많은 소화효소를 분비하는 등 불편함을 겪을 수 있습니다.



   건강한식습관이 필요한 이유


과식을 하게 되면 소화제도 먹지 않은 채 별거 아닌 것으로 치부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과식 등을 통해 독소가 축적이 되면 다양한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음식을 빨리 먹는 것도 문제가 되는데 음식을 너무 빨리 먹는 경우에는 위에 부담을 주고 소화에도 지장이 있게 되며 영양의 흡수도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이렇게 제대로 소화되지 않은 음식도 위장에서 독소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건강한식습관에 대해 더 궁금하신 분들께서는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문의해 주시면 친절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한방해독요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통풍 자가진단법 한방치료로!  (0) 2017.08.25
통풍치료 증상을 알아야 한다  (0) 2017.06.05
사암침법 무엇일까  (0) 2016.11.17
혀로보는건강 설진이란?  (0) 2016.10.12
사암침법 특징은?  (0) 2016.08.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