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생리통/질염/냉증/자궁하수

성남한의원 생리전증후군이란

by 본디올한의원 2016. 12. 13.

성남한의원 생리전증후군이란


여성들에게는 한 달에 한번 찾아오는 증상이 있습니다. 바로 월경이라고도 부르고 생리라고도 부르는 증상입니다. 이것은 여성들에게 없어도 걱정 심해도 걱정인 증상인데 생리가 나타나는 이유는 여성의 몸이 임신을 할 수 있는 준비가 되었다고 알려주는 것입니다.


문제는 이것이 개인에 따라 심한 통증과 함께 올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런 증상을 생리전증후군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 성남한의원과 함께 생리 때 찾아오는 통증과 생리전증후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리도 체질에 따라 다르다


사람마다 체질이 다르듯이 여성들에게 나타나는 생리증상도 사람마다 다릅니다. 통증이 없이 지나가는 경우도 있고 통증이 너무 심해 병원을 찾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렇게 통증이 심한 경우에는 생리가 순조롭지 않은 경우도 있어 불임이나 유산 등의 위험성이 있기도 합니다.


생리는 임신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기 때문에 각자의 체질적인 문제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에 맞춰 대처를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성남한의원에서 체질별 생리에 대한 증상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입술이 삐뚤어졌거나 건조한 경우입니다. 입술은 생식기와 밀접한 연관성을 갖고 있기 때문에 유난히 입술에 문제가 있는 것은 좋지 않은 현상입니다. 이 경우 여성들은 냉대하 등으로 고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남자처럼 생긴 여성 도 있는데 이 경우에는 정혈이 부족해 여성호르몬의 분비가 원활치 못한 경우입니다. 이때는 생리불순 등으로 고생을 하게 될 수 있고 성에 대해 관심이 많이 없어 부부관계가 원만하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성남한의원에서 알아보는 생리전증후군


생리전증후군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생리몸살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것은 생리 예정일 일주일 전쯤부터 몸살을 앓는 것처럼 통증이 오는 것을 말하는데 불안, 초조 등의 심리적인 현상도 함께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증상은 기혈이 허하거나 기의 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을 경우에 나타나게 됩니다. 이로 인해 일상생활 자체가 어려워지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증상으로는 생리량의 감소가 있습니다. 생리량이 줄어드는 것을 과소월경이라고 부르는데 이것은 체내의 출혈이 순조롭지 않다는 것을 말합니다. 생리량 감소 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아랫배가 불쾌해지면서 통증이 생기게 되는데 이때 성남한의원에서는 자궁을 따뜻하게 해 주고 오적산이나 도담탕 등을 적절하게 투여하는 치료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성남한의원 본디올한의원에서는 생리전증후군에 대해 체질적인 내용을 분석해 그에 맞는 치료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관련된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