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지방간/만성피로

만성피로증후군 증상확인

by 본디올한의원 2016. 12. 15.

만성피로증후군 증상확인



현대인들에게 만성피로증후군은 꽤나 자주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피로라는 것은 일상적인 활동을 한 뒤에 찾아오는 탈진이나 집중할 수 없는 상태 입니다. 보통 이런 피로 증상이 6개월 정도 지속될 경우에 만성피로증후군으로 진단을 하곤 합니다.


이 증상으로 인해 유발되는 질환들은 상당히 다양한데 오늘은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 이런 증상과 질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성피로의 원인은?


만성피로증후군의 원인은 아직까지 명확하게 밝혀진 바가 없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중추신경계의 장애에 의해 나타나는 것이라는 주장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만성피로의 진단 기준 자체가 명확하게 나와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간단하게 정의 내릴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이렇게 만성피로가 나타나게 된다면 다양한 증상들이 함께 유발될 수 있는데 우울증, 불안증, 갑상선기능저하, 빈혈, 악성종양, 간기능부전증, 류마티스관절염, 다발성경화증, 발작성수면 등이 나타나게 될 수 있습니다.



   만성피로증후군의 치료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만성피로증후군의 치료를 위해 집중적인 간해독 치료를 진행해 증상 개선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간에 독소가 많이 쌀이게 되면 전신의 해독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아 만성피로가 나타나게 되는데 이때 청간탕이나 청신탕 등을 이용해 집중적으로 만성피로증후군의 증상 개선을 하게 됩니다.



이렇게 해독치료를 할 때는 명현현상이라고 해서 호전반응 증상으로 변비나 입냄새 등이 나타나기도 하고 발열이나 부종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되기도 합니다.


이때 따뜻한 물을 수시로 마시고 온열요법을 병행하게 된다면 호전반응으로 인해 나타나는 불편함 해소에 도움을 받게 될 수 있습니다. 해당 증상에 대해 더 궁금한 사항이 있는 분들은 언제든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문의해 주시면 상담이 가능합니다.



'한방해독요법 > 지방간/만성피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방간 초기증상 어떤 것?  (0) 2017.01.23
분당한의원 만성피로는?  (0) 2017.01.11
간해독 필요성은?  (0) 2016.11.29
간해독 왜 필요할까  (0) 2016.09.02
지방간증상 어떤 것이?  (0) 2016.07.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