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대장질환

탈항치료 원인부터

by 본디올한의원 2016. 12. 29.

탈항치료 원인부터



가끔 항문 부위에 무언가 느껴진다고 내원을 해 주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분들은 숫자가 많은 편은 아니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항문 쪽에 이상이 느껴져도 남에게 알리기 부끄럽다는 생각에 그대로 방치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항문 쪽에 이상이 느껴진다는 것은 여러 가지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오늘은 탈항이라는 증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탈항치료 원인부터 알아야 한다


가장먼저 탈항이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아야 합니다. 탈항은 직장탈출증이라고도 하는데 창자의 일부분이 돌출되는 부분 탈출증과 전부가 튀어나오는 완전 탈출증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이 질환은 연령대에 상관없이 나타날 수 있으나 50대 이상의 여성에게 많이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탈항의 원인을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 보고 있는데 선천적으로 기가 허약하거나 출산을 한 경우로 보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나이가 들어서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탈항치료를 위해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보증익기탕을 체질에 맞게 가감하여 처방을 하고 있습니다.



또 출산이 탈항의 원인이 되는 경우에는 산후에 어혈을 제거해 주는 궁기조혈음과 함께 기기 허해졌을 때 사용하는 처방을 병행해 증상이 완화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탈항은 원인도 다르고 탈항치료 방법도 다릅니다. 개개인의 체질과 증상의 경중에 따라 치료법이 달라질 수 있으니 항문질환이라고 부끄러워하지 말고 내원하셔서 진단을 받은 뒤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한방해독요법 > 대장질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장질환증상 변비는?  (0) 2017.01.25
치질 초기증상 무엇일까  (0) 2017.01.03
변비한의원, 어떻게?  (0) 2016.12.01
혈변의 원인 왜?  (0) 2016.11.18
소화기질환 해결은  (0) 2016.09.2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