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성질환/성생활후유증(방노상)

남성발기부전원인 무엇일까

by 본디올한의원 2017. 1. 13.

남성발기부전원인 무엇일까


여성에게 여성질환이 있듯이 남성에게도 남성질환이 있습니다. 그리고 똑같이 외부에 이 사실이 알려지는 것에 대해 부끄러워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러다 보니 방치를 하다 상황이 더욱 악화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발기부전은 남성들이 외부로 알려지는 것을 극도로 꺼려하는 증상입니다. 이것은 남성질환을 대표하는 증상이라고도 볼 수 있는데 부부생활에 있어서 큰 애로사항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남성발기부전원인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성발기부전원인은?


남성발기부전으로 진단을 받을 때는 발기가 3개월 이상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을 때를 말합니다.


한방에서 보는 남성발기부전원인은 잦은 음주와 흡연, 고혈압과 뇌질환, 스트레스 및 우울증 등이 있습니다. 이것을 깊게 알아보면 신장의 양기가 부족해 나타나는 증상으로 볼 수 있는데 명문의 화가 쇠퇴함에 따라 성기능이 저하되기 때문으로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잦은 성행활 역시 음정의 소모로 남성발기부전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발기부전도 형상의학으로 알아보자


발기부전증상을 갖고 찾아오는 환자들을 보면 대부분 피부가 하얗고 살집이 많으며 복부가 풍만한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런 분들은 양기가 부족해 발기부전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또한 땀이 많은 남성의 경우에도 진액의 과도한 배출로 인해 발기부전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발기부전원인을 찾고 해결하기 위해 여러 가지 약물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이런 약물치료의 경우에는 일시적인 호전세만을 보일 뿐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기는 어렵습니다. 이 경우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하셔서 발기부전의 근본 원인을 찾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 알아볼 발기부전. 숨겨야 할 질환이 아닙니다. 적극적으로 개선을 하고 치료를 해야 부부관계에 있어 불화가 생기지 않게 됩니다.


발기부전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으신 분들은 본디올분당한의원이 도움이 되어 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