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지방간/만성피로

지방간 초기증상 어떤 것?

by 본디올한의원 2017. 1. 23.

지방간 초기증상 어떤 것?



요즘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각 방송사에서 한 개 이상의 건강정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내용을 보면 이제 일반인들도 어느 정도 본인의 건강을 스스로 챙길 수 있을 정도의 내용으로 진행이 되곤 합니다.


그러나 아직까지는 이런 방송들도 질병의 깊은 부분까지는 다루지 못하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리고 사람들도 아직까지는 의사의 진단을 더 믿고 따르고 있기도 하죠. 오늘은 이런 진단을 통해 치료를 하고 증상을 확인하는 질병 중 지방간 초기증상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방간 초기증상은?


흔히 알려진 대로 지방간 초기증상이 있는데 그대로 방치할 경우 당뇨나 고지혈증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이 지방간이라는 증상은 고지방식품과 고탄수화물의 섭취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데 지방간 초기증상을 개선하지 않을 경우에는 협심증이나 부정맥 둥의 합병증이 나타나게 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증상을 확인하고 지방간 초기증상이 있다면 대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방간 초기증상은 무엇일까?


지방간의 초기증상은 오른쪽 아랫배가 불편하고 약한 통증이 생기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또한 쉽게 피로감을 느끼고 몸에 힘이 없어지기도 합니다. 여타 다른 증상도 있지만 위에서 언급한 두 가지 증상을 대표적인 지방간 초기증상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위와 같은 증상이라고 해서 무조건 지방간은 아닐 수 있으니 혈액검사나 초음파 검사 등을 통해 몸 상태를 확인 후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방간은 대부분 4~50대 중 장년층에 나타나는 증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때문에 젊은 층에서는 해당 증상이 나타나도 지방간이라는 생각을 잘 하지 않습니다. 지방간이라는 것이 시간이 지나면서 간에 쌓인 지방 때문에 나타나는 증상이기 때문인데 요즘엔 고지방 식품들이 많아지면서 지방간이 나타나는 연령대도 점차 낮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각각의 체질에 맞는 지방간 치료방법을 통해 건강한 신체를 만드는데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한방해독요법 > 지방간/만성피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방간수치 낮춰야  (0) 2017.02.13
불면증증상 확인하자  (0) 2017.02.09
분당한의원 만성피로는?  (0) 2017.01.11
만성피로증후군 증상확인  (0) 2016.12.15
간해독 필요성은?  (0) 2016.11.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