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지방간/만성피로

불면증증상 확인하자

by 본디올한의원 2017. 2. 9.

불면증증상 확인하자


밤에 잠을 자야 하는데 그렇지 못한다거나 잠이 들어도 깊은 잠을 자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사람은 해가 있을 때 활동을 하고 해가 졌을 때 잠을 자는 신체의 리듬을 갖고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 몸에서 정상적인 기의 흐름이 있다면 문제 없이 이루어지는 현상인데 기의 흐름이 흐트러지면 불면증증상이 나타나게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불면증증상의 원인이 무엇인지 그리고 그것에 대한 극복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잠자는 시간이 정해져 있다?


잠자는 타이밍이 있는데 그것을 놓치게 되면 잠을 자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사람의 정신과 육체는 해가 지면 잠이 들어야 하고 그것을 위해서 일련의 과정이 필요합니다.

낮 동안 바깥으로 나와 있던 기가 몸 안으로 다시 돌아와야 육체와 정신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것입니다.


반대로 생각했을 때 불면증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바깥에 있던 기가 몸 안으로 들어오지 못했을 때 생긴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잠은 몸을 회복시켜준다.


잠을 자는 것이 중요한 이유는 낮 동안 소모된 에너지를 다시 채우는 행위이기 때문입니다. 사람마다 잠을 자는 시간이 다르긴 하지만 기본적으로 소모된 에너지를 잠으로 채운다는 큰 틀을 벗어나지는 않습니다.


또한 형상의학으로 보면 체질에 따라 잠을 자는 시간도 달라진다고 되어있는데 덩치가 크고 살이 많은 사람은 잠이 많은 것으로 보고 반대체형의 사람은 잠을 쉽게 이루지 못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한방으로 보는 불면증증상


불면증증상의 극복을 위해서는 기의 순환이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한방에서 수승화강이라는 용어를 사용할 때가 있는데 이것은 인체의 가장 기본적이고 필수적인 기의 순환과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기의 순환이 깨질 경우에 불면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때 침 치료를 통해 불면증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는데 상료, 차료, 승부를 따라 하기를 시켜주며 잡념을 없애주고 마음을 안정시키는 방법을 통해 불면증을 극복하고 있습니다.



불면증증상은 잠깐 치료를 진행했다고 바로 나아지는 증상이 아닙니다. 시간을 들여 치료를 해야 치유가 되기 때문에 마음의 안정을 갖고 생활습관을 바꿔주는 것이 불면증 극복에 도움이 되는 길입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13,500가지의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불면증증상으로 고생하는 분들께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불면증증상으로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언제든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해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