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사고후유증

교통사고후유증치료 어디서?

by 본디올한의원 2017. 2. 21.

교통사고후유증치료 어디서?


겨울철 눈 비가 온 후 얼어있는 도로에서 운전을 하다 사고가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나 눈이 온 뒤 설산이나 겨울바다 등을 보기 위해 여행을 떠난 분들에게 사고의 위험이 기다리고 있는데요 바로 이런 시기 교통사고후유증치료를 위해 한의원을 찾아주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아차 하는 순간 교통사고가 발생할 수 있고 사고가 나도 가벼운 증상이 그쳤다는 생각이 들면 교통사고후유증치료를 받지 않고 방치하다가 후유증이 심해질 수도 있습니다.



   교통사고후유증은?


원래 교통사고 후유증 하면 심각한 부상을 입은 사람이 몸이 다 치유되고 나서도 계속 통증에 시달리는 것이라 생각하기 마련입니다. 그런데 실제로 교통사고후유증치료를 받는 이들 중 상당수는 심각한 부상이 아닌 겉으로 봐서는 어디가 이상이 있는 건지 잘 모를 만큼의 적은 부상을 당한 사람들이 많습니다.



   교통사고후유증의 특징은?


이런 현상이 일어나는 이유는 교통사고 후유증의 특성 때문입니다. 겉으로는 별 이상이 없어 보이는 상태라고 해도 눈에 보이지 않는 몸 속 깊은 곳은 부상을 입었을 수 있고, 이런 부위에서는 혈이 뭉치는 현상. 즉 어혈이 발생하게 됩니다. 어혈은 기혈을 제대로 순환하지 못하게 만드는 문제를 유발한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 어혈이 제대로 해결되지 않으면 계속 그 범위가 커지게 되고 심지어 몸 곳곳을 돌아다니기 시작하게 됩니다. 하지만 어혈은 CT, X레이에 잡히는 것이 아니므로 환자들은 원인도 모른 채 후유증에 시달리다가 나중에서야 교통사고후유증치료를 받게 되는 일을 자주 볼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몸으로 느낄 수 있는 교통사고후유증


문제는 그 뿐만이 아닙니다. 사고를 당하게 되면 경추와 요추에 큰 압박이 가해지게 되고, 이는 나중에 천천히 손상이 누적되어서 추간판 탈출증 등의 문제를 만듭니다. 이런 후유증은 당장 발생하는 게 아니라 사고 후 적어도 며칠 정도, 길면 몇 주의 시간을 두고서야 나타나므로 환자들도 후유증임을 잘 알아차리지 못합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위와 같은 어혈, 몸의 뭉침 등에 의해 발생하는 교통사고 후유증을 한방 원리의 치료 기법으로 해결하고 있습니다. 개개인의 체질, 사고 원인, 세부적인 증상 등을 아울러 판단하여 그에 딱 맞는 교통사고후유증치료법을 제시하는 본디올분당한의원과 더불어서 교통사고 후유증에서 벗어나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