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피부질환

대상포진 치료방법 찾아보기

by 본디올한의원 2017. 3. 3.

대상포진 치료방법 찾아보기


피부에 열꽃이 피부 뒤집어지며 수포가 일어나는 증상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것은 증상에 대해서만 알 뿐 정확한 병명에 대해 아는 사람은 많이 없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증상이 나타나는 것을 대상포진이라고 합니다.


흔히 대상포진은 수두라고 부르는 분들이 있습니다. 수두라는 병명이 더 익숙하신 분들이 있을 텐데 같은 증상으로 생각을 하면 됩니다. 오늘은 이 대상포진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고자 합니다.



   대상포진 나타날 때


대상포진의 초기증상은 수포가 생기고 그 부분에 고통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개인적인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 통증이 심할 경우에는 일상생활이 힘들 정도로 통증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대상포진의 경우 잠복기가 7일에서 12일정도 되는데 잠복기가 짧은 편이 아니라 초기에 발견하기 힘든 증상입니다. 또 감기와 비슷한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기본적인 감기증상과 조금이라도 다른 부분이 느껴진다면 대상포진을 생각해보고 대상포진 치료방법을 통해 몸을 회복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대상포진증상


일반적인 대상포진은 수포가 나타난다고 알려져 있는데 초기에는 물집이 생기지 않고 통증이나 가려움증만 발생하게 됩니다. 이후 증상이 점점 악화되면서 시간이 흐르게 되면 그제서야 물집 등이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대상포진에도 여러 가지 증상이 있는데 위에서 시간이 지나도 물집이나 수포가 생기지 않고 통증만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상포진 통증은?


대상포진 증상은 개인에 따라 통증의 정도가 나르게 나타납니다. 환부가 저리고 불에 타는 듯한 화끈거림이나 심한 가려움증 등이 나타나게 될 수 있고 그 정도가 작을 수도 있지만 심할 경우 옷에 스치기만 해도 통증이 올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대상포진의 경우 통증이 상당히 큰 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눈으로 보았을 때 아무 이상이 없어 보이더라도 심한 통증이 있다면 대상포진 치료방법으로 각병연수탕과 증손백출산을 처방하고 침 치료를 병행하면서 대상포진 치료방법을 진행하면 2개정 정도부터 상태가 호전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치료방법 서둘러야 하는 이유는


대상포진은 다양한 증상이 있고 육안으로 쉽게 구분이 잘 되지 않아 대상포진임을 인식했을 때는 이미 증상이 많이 진행된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상당한 고통이 올 수도 있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형상의학을 기초로 해 개인의 체질에 맞는 대상포진 치료방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상포진으로 고생하는 분들은 언제든 내원해 주시면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