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성질환/술병

숙취해소법 어떤 것?

by 본디올한의원 2017. 3. 9.

숙취해소법 어떤 것?


우리나라의 술 소비량은 전 세계적으로도 높은 편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그만큼 숙취 혹은 술병으로 고생을 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뜻도 됩니다. 술은 적당히 마신다면 약이 될 수 있지만 과음을 하게 되면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지나친 음주는 건강을 해칠 수 있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술에는 열독이라는 것이 있어 여러 가지 질병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숙취해소법 증상 확인


술을 많이 마시면 손이 떨리거나 몸이 저리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일반적인 숙취증상임과 동시에 술병의 초기 증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원인은 술을 많이 마시면 피부호흡이 잘 되지 않기 때문으로 이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헛기침이나 피부병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술이 갖고 있는 열독이 위로 올라와 폐를 손상시키기 때문입니다.



술을 마시게 되면 숙취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 이것도 남녀의 차이가 있습니다. 여성은 남성보다 열이 많아 같은 양의 술을 마신다고 할 지라도 열독과 상승작용을 일으켜 남성보다 빨리 술에 취하고 깨는 것이 오래 걸립니다.


여성의 경우 체내에 수분이 적고 지방이 많아 알코올이 빨리 해독되지 않기 때문에 적절한 숙취해소법이 필요합니다.



술에 대한 이야기 중에 과음을 하게 되면 간에 이상이 생긴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반대로 간의 기능이 좋으면 술을 잘 마신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물론 간은 해독작용을 담당하기 때문에 술과 관련이 없지는 않지만 술로 인해 간에 이상이 생겼다고 한다면 이미 숙취해소법이 아니라 정밀검진이 필요할 정도가 된 것입니다.



술을 마신 뒤 숙취해소법으로 맵고 뜨거운 음식을 먹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자극이 너무 심한 음식을 먹게 되면 소화장애를 일으킬 수도 있고 찬 음식을 먹으면 찬 기운이 신장으로 들어가 손상을 입힐 수도 있습니다.


이것이 적절한 음주습관이 필요한 이유고 좋은 숙취해소법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남성질환 > 술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숙취해소법 알고싶다면  (0) 2017.11.29
알콜장애 증상확인  (0) 2017.06.15
숙취증상 해소하자  (0) 2017.02.07
술병 어떻게 처방할까  (0) 2017.01.20
과음후증상 술병일까?  (0) 2016.10.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