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임신.출산

산후부종 걱정된다면

by 본디올한의원 2017. 3. 20.

산후부종 걱정된다면


여성에게 있어 출산이라는 것은 몸 자체를 완전히 바꿔버리게 됩니다. 그리고 출산을 한 뒤 산모의 몸이 부어있는 상태가 계속되는 것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산후부종이라고 하는데 오늘은 산후부종이 무엇이고 이것을 빼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산후부종 생겼다면?


일반적으로 산후부종이라는 것은 산후조리를 제대로 하면 일정 기간 후 사라지게 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엔 남아있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산후부종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산후부종의 원인과 종류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산후부종이 나타나는 가장 큰 이유는 어혈입니다. 어혈이 경락을 따라 흐르는 것을 패혈이라고 부르는데 이것이 바로 산후부종의 큰 원인이 되는 것입니다.



산후부종의 종류는?


위에서 알아본 패혈 외에도 산후부종의 이유는 다양합니다. 그 중에서 기울로 인한 산후부종이 자주 나타나는 편입니다. 몸이 부어 오르지만 피부색은 바뀌지 않고 부종 부위를 손가락으로 눌렀을 누른 자리가 나타나지 않는 증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 얼굴이나 팔다리가 붓는 증상도 나타나게 되는데 이것은 패혈이 원인이 될 경우 나타나게 됩니다.



손발이 붓고 피부가 번들거리는 종류의 증상은 비양과 신양부족으로 인해 나타나게 되는데 이때는 원기회복을 시켜주고 혈액순환이 잘 되게 해주는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산후부종 때문에 내원을 해 주시는 분들을 만나보면 푸석푸석하게 부어있거나 손발이 저리고 어지럼증과 변비증상이 나타나곤 합니다. 이 증상들은 모두 산후부종과 함께 올 수 있는 증상들입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산후부종을 해결하는 것에 대해 다양한 원인을 보고 있습니다. 오로가 제대로 배출되지 않는 경우에는 체질에 맞는 한약을 통해 산후부종을 빼 주고 있으며 혈액순환을 잘 되게 해 주는 한약을 처방하기도 합니다.


산후부종 자체가 다양한 원인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바로 내원해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여성질환 > 임신.출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임산부한약 어떤효과 있을까?  (0) 2017.04.24
난임치료방법 어떤 것이?  (0) 2017.03.27
산후몸조리 기간은?  (0) 2017.03.16
임신중독증증상 관리법은  (0) 2017.03.01
여성불감증치료 어디에서  (0) 2017.02.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