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인성질환/노인 허로증

노인당뇨병 예방법은?

by 본디올한의원 2017. 3. 22.

노인당뇨병 예방법은?


일상생활에서 만나볼 수 있는 증상은 꽤 많습니다. 흔히 만나볼 수 있다 보니 그냥 넘어가게 되는 질병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이 경우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는 질병이 있습니다.


바로 당뇨병인데 이것은 인슐린의 분비량이 부족하거나 정상적인 기능이 이루어지지 않는 대사질환의 일종으로 혈중 포도당의 농도가 높은 것이 특징인 질병입니다.



   일반 당뇨보다 노인당뇨병이 안 좋다?


당뇨병이라는 것은 나이에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나타날 수 있는 질병입니다. 그러나 노인에게 발생했을 경우엔 더 치명적일 수 있는데 나이가 들게 되면 모든 병에 취약해 질 수가 있으며 당뇨 역시 마찬가지이기 때문입니다. 노인들이 질병에 취약해지는 이유가 체력과 원기가 떨어지고 진액이 고갈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노인당뇨병에 걸리게 되면 소변이 잦아지고 참지 못하는 증상이 발견되는데 이때 한약을 사용해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은 소변이 아니라 진액이 새어 나오는 형상으로 보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다양한 노인당뇨병의 증상


이 외에도 입이 마르거나 잠이 잘 오지 않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입이 계속해서 마를 경우 상처가 났을 때 헐 수 있고 잠을 잘 자지 못하면 기력이 회복되지 않기 때문에 해당 증상이 있을 경우에는 대처를 해 주어야 합니다.


또 몸이 이유 없이 붓는 경우에는 진액이 부족한 경우일 수 있어 한약을 복용해 진액을 보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노인당뇨병과 면역력의 관계


노인당뇨병에는 면역력을 높여주는 것이 좋은데 뜸을 사용해 면역력과 저항력을 높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나이가 들게 되면 단순한 감기 같은 증상도 조심해야 하는데 특히 노인당뇨병의 경우에는 체력이 떨어져 나가고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바로 바로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을 통해 노인당뇨병을 예방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나이가 들면 면역력이 저하되고 진액이 떨어져 당뇨가 올 수 있고 그에 따른 여러 가지 합병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노인당뇨병 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내원을 해 진단을 받고 치료를 해야 증상이 호전될 수 있습니다.


또한 평소에도 건강관리를 하는 것이 좋은데 일상생활에서 할 수 있는 가벼운 운동이 좋습니다. 노인당뇨병에 대해 더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해 주시면 진단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