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지방간/만성피로

만성피로증후군 증상 확인

by 본디올한의원 2017. 3. 24.

만성피로증후군 증상 확인


불면증으로 고생을 한다거나 피곤이 잘 풀리지 않아 고생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상태에서 출근을 한다거나 학교에 가게 되면 제대로 된 하루를 보내기가 힘이 듭니다. 그런데 이런 피로는 단순히 잠을 자지 못해서 나타난다기 보다는 만성피로증후군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피로가 쌓이면?


피로가 쌓이는 이유는 신체 내부의 오장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할 때 나타나게 됩니다. 간단하게 말해 몸 안에 충분한 에너지가 공급되지 못하게 되면 나타나게 되는 것인데 이때는 휴식을 취한다고 해서 피로가 풀리지 않습니다. 이것을 만성피로증후군 증상이라고 합니다.


한방에서는 이것을 허증이라고 부르며 기를 보해는 치료를 권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피곤함 이외에 다른 증상이 없어 그냥 휴식을 취할 뿐 다른 치료를 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성피로가 계속된다면?


이 만성피로증후군 증상을 그대로 방치하게 된다면 나중에 치료를 시작한다고 해도 더 큰 병이 될 수도 있고 나중에는 정신적인 문제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제때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이 만성피로증후군 증상 역시 체질과 생김새에 따라 다르게 나타난다는 형상의학을 기초로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만성피로증후군 증상 확인


만성피로증후군 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여러 가지 증상이 한꺼번에 오면서 몸에 경고를 하게 됩니다. 먼저 대변이 잘 나오지 않게 되는데 이것은 한번에 대변을 밀어낼 힘이 없기 때문에 변을 보고도 시원해 지지 않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또 잠을 제대로 못 자거나 선잠을 자다가 계속해서 깨는 경우가 있습니다. 기본적인 욕구나 의욕이 현저하게 떨어질 수도 있고 신경질이 늘어나거나 짜증이 늘어나게 됩니다.



   피로에도 치료가 필요하다


위에서 언급한 증상들 중에 일치하는 것이 있다면 만성피로증후군 증상으로 판단을 할 수 있습니다. 한방에서는 이것을 허증환자라 부르고 있습니다.


몸에 기가 쇠하고 정과 혈이 제대로 공급이 되지 않아 나타나는 증상이기 때문에 보약을 통해 기를 돋궈주게 되면 만성피로증후군 증상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단순한 피로누적이라 생각할 것이 아니라 피로감이 심해진다면 내원을 한 뒤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