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임신.출산

난임치료방법 어떤 것이?

by 본디올한의원 2017. 3. 27.

난임치료방법 어떤 것이?


결혼을 하고 나면 그 다음 스텝으로 자녀계획을 세우는 부부가 다수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자녀계획이라는 것이 마음먹은 대로 진행되면 상관이 없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여러 가지 고민에 빠지게 될 수도 있습니다.


짧게 임신이 되는 것이 아니라 긴 기간 동안 임신을 준비했는데도 임신이 되지 않는다면 이것은 난임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오늘은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 난임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방에서 보는 난임은?


한방에서는 난임을 두고 여성의 아랫배가 차고 손과 발이 찬 냉 체질에서 생긴다고 보고 있습니다. 냉 체질이 되는 원인은 혈액이 탁하고 혈관에 노폐물이 쌓이면서 하복부와 신체의 말초부위인 손발에서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생기게 된다고 보고 있습니다.



   난임과 혈액순환은?


혈관 내에 노폐물이 쌓이고 그것 때문에 혈액이 탁해지면 난임증상이 올 수도 있습니다. 그 외에도 배설기능의 저하, 운동부족, 다이어트, 스트레스 등도 난임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나 생활습관들이 이어지면 혈액이 탁해지고 자궁으로 들어가는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게 되면서 자궁이 냉해지는 증상이 나타나고 임신이 잘 되지 않아 결국 난임치료방법을 통해 치료를 받아야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난임치료방법 어떻게?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난임 증상으로 내원하시는 분들에게 난임치료방법으로 혈액을 맑게 해 주고 혈관을 노폐물을 청소하며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약 처방을 내려드리고 있습니다. 물론 환자 개개인마다 다른 증상과 체질을 갖고 있기 때문에 형상의학을 기초로 해 처방을 내리고 있습니다.



자녀계획은 세웠는데 임신이 잘 되지 않을 때 마음이 급해 무리하게 임신 시도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무리한 임신시도 보다는 난임 등에 대한 근본적인 원인을 찾고 난임치료방법을 진행 후 임신을 시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과 출산이 빨리 이루어졌으면 하는 마음은 있겠지만 체계적인 난임치료방법을 통해 건강한 아이를 출산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잊지 말고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여성질환 > 임신.출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산전관리 한방 도움은?  (0) 2017.04.26
임산부한약 어떤효과 있을까?  (0) 2017.04.24
산후부종 걱정된다면  (0) 2017.03.20
산후몸조리 기간은?  (0) 2017.03.16
임신중독증증상 관리법은  (0) 2017.03.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