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

건강한식생활 어떻게 지킬까

by 본디올한의원 2017. 4. 7.

건강한식생활 어떻게 지킬까


밥이 보약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것은 건강한식생활을 해야 건강을 지킬 수 있다는 표현 중 하나입니다.


뭐든 잘 먹는 것이 건강한식생활이라고 생각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너무 잘 먹어도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음식도 약과 똑같아서 과하게 섭취하면 오히려 몸에 해가 되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건강한식생활이라는 것은 어떤 것일까요?



   음식에도 독이 있다?


홈쇼핑이나 인터넷쇼핑 등을 보면 무농약 식품이라던지 유기농제품이라던지 하는 것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식품첨가물이나 방부제 혹은 농약 등이 들어가지 않은 몸에 좋은 식품이라는 것을 너무나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방부제 등이 들어간 식품을 섭취하면 몸에 독소가 쌓이게 되는데 이런 유기농 식품 들도 과식을 하게 된다면 독으로 쌓이게 될 수 있습니다.



   과식의 부작용은?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고 하더라도 과식을 하게 되면 섭취한 음식물에 대한 소화효소가 충분하게 배출되지 못해 과부하가 걸리게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위산의 분비가 원활하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역류성식도염과 위궤양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 건강한식생활을 가져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생긴 위염이나 위궤양 등을 그대로 방치하고 시간이 흐르면 위암 등의 질병으로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충분한 주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위염이나 위궤양 등이 있는 경우에는 위에서 많은 일을 한꺼번에 처리해야 하기 때문에 과부하가 걸려 몸에 이상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건강한식생활이 필요한 이유


과식에 대해 큰 위기감이 없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냥 소화제 하나 정도 먹으면 되지 라는 안일한 생각을 하고 있는 것인데 과식으로 독소가 축적이 될 경우에는 다양한 질병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음식을 빨리 먹는 것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음식이 한꺼번에 많이 위 속으로 들어가게 되면 위에 부담을 주게 되고 소화에도 지장을 주게 되어 영양의 흡수가 잘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렇듯 건강한식생활을 지키지 않으면 여러 가지 문제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건강한식생활에 대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기타질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땀이많이날때 다한증 치료는?  (0) 2017.04.17
불면증이유 뭘까?  (0) 2017.04.13
소아감기 어떤 증상이?  (0) 2017.03.28
공황장애증상 어떻게 발생?  (0) 2017.03.13
환절기감기 증상은?  (0) 2017.02.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