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피부질환

지루성두피염 어떻게 해결?

by 본디올한의원 2017. 5. 1.

지루성두피염 어떻게 해결?


머리를 감아도 비듬이 생기는 사람이 있습니다. 탈모에 대한 고민이 있는 사람도 있고 두피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도 있습니다. 또 날이 점점 더워지면서 두피문제를 겪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 중 오늘 알아볼 두피문제는 지루성두피염입니다.



   지루성두피염의 증상은?


두피 가려움, 홍조 비듬, 기름진 머리 등은 여름철에 많이 찾아오는 두피 증상들입니다. 이것은 단순한 두피 증상이 아닌 지루성두피염이라고 부르는 증상입니다.


이 지루성두피염을 사람들은 정확히 파악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고 또는 알고 있어도 제대로 대처를 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샴푸를 바꾸는 정도의 간단한 대처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정도의 대처로는 근본적인 해결이 힘듭니다. 피부치료와 더불어서 신체 내부적인 부분까지 치료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생활습관 관리도 필요하다


지루성두피염은 치료도 중요하지만 생활관리도 중요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샴푸의 교체는 물론이고 스트레스도 최대한 줄여야 합니다.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으면 두피의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게 되면서 두피염증상이 갑자기 나타날 수 있고 탈모가 올 수도 있습니다.


또한 헤어용품 사용을 최대한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왁스가 스프레이 등을 자주 사용하게 되면 지루성두피염이 악화될 수 있고 염색이나 파마를 자주 할 경우에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식습관의 관리 역시 필요합니다. 인스턴트음식이나 패스트푸드 등의 기름기가 많고 맵고 짠 음식들의 섭취를 최대한 줄여야 하며 야채나 과일 위주의 식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두피의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아침보다는 저녁에 머리를 감는 것이 좋고 머리를 감은 뒤에는 두피를 잘 말려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지루성두피염은 대처를 하지 않고 그대로 방치할 경우 지루성피부염으로 악화될 수도 있습니다. 정수리나 뒷머리 쪽에 홍조가 있거나 가려움이 심해지거나 염증 등이 눈으로 확인이 된다면 바로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해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에 생기는 질환은 내부에 이상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진단을 받은 뒤 체질에 맞는 치료법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