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불임.유산

여성불임증상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

by 본디올한의원 2017. 5. 8.

여성불임증상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


저출산시대라고는 하지만 아직까지 많은 부부가 임신을 계획하고 아이를 낳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계획적으로 부부생활을 하고 임신을 시도하는데 쉽게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 기간이 1년이상이 되어갈 경우 이것을 불임이라고 부르게 됩니다. 한방에서는 이 여성불임증상의 원인으로 신기의 부족으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들을 꼽고 있습니다.



   여성불임증상 원인 확인


신기가 부족해 선천적으로 신허나 만성질환 등이 유발될 수 있고 지속적으로 스트레스를 받을 경우 감정의 기복이 심해지면서 기가 울체되어 불임이 되기도 합니다.


이 여성불임증상의 경우 그 원인을 확인하고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그 외에도 본인이 생활 속에서 관리를 통해 체력을 키우거나 면역력 등을 높이는 과정도 필요합니다.



또한 찬 음식을 먹거나 찬 기운을 많이 접하게 되면 신장기능이 약해지면서 수분 대사에 장애가 생겨 담습이 생기고 이것이 혈액과 엉켜 어혈을 만들어 내면서 임신이 어려워 질 수 있습니다.


또한 후천적으로 수술 등을 한 뒤 조리를 잘못 해 자궁에 이상이 생겨 임신이 잘 되지 않는 경우가 있고 선천적으로 체력이 약하거나 소화기능이 약해 기혈의 생성이 부족할 경우 여성불임증상이 올 수 있습니다.



   여성불임증상 치료는


여성불임증상의 치료를 위해서는 자궁의 기질적인 이상여부와 기능적인 부분을 모두 진단해 보아야 합니다. 그리고 여성불임증상의 원인을 찾았다면 임신과 출산을 하기 위한 신체상태로 체질을 개선하면서 환경을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즉 건강한 자궁을 만들어야 하는 것입니다.


임신이 잘 되지 않아 인공수정 등을 생각하는 부부가 점차 늘어나고 있는데 이 역시 건강한 자궁이 뒷받침 되지 않는 다면 성공확률이 낮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한약을 통해서 허약해진 몸의 기운을 올려주고 자궁의 혈을 보강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원활한 임신과 출산을 위해서는 근본적인 여성불임증상의 예방법을 알고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임신, 출산, 불임 등의 증상에 대해 체질을 파악해 근본원인을 치료하는 치료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궁금한 점이나 진단이 필요하신 분들은 언제든 본디올분당한의원을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