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피부질환

소아아토피증상 확실하게?

by 본디올한의원 2017. 5. 11.

소아아토피증상 확실하게?


요즘같이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고 있을 때는 무엇보다 기관지에 대한 대비책이 필요합니다. 외출 시 마스크를 착용한다던지 물을 많이 마신다던지 하는 대책이 필요한데 우리가 조심해야 할 것은 기관지만이 아닙니다.


미세먼지와 황사가 기승을 부리면 피부 쪽 문제도 발생하게 되는데 그 중에서도 유독 소아아토피증상이 자주 발생하게 됩니다.



   소아아토피증상은 무엇일까?


아토피라는 것은 가려움증을 주된 증상으로 하는 만성적인 염증성 피부질환입니다. 아이들을 키우는 집에서 이 아토피에 민감한 이유는 영 유아기에 아토피가 발생할 경우 성인이 되어서도 그 증상이 남아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흔히 소아아토피증상이라고 부르는 이 증상은 만성적이고 재발성의 염증성 피부질환으로 습진, 가려움증 등을 동반하는 증상입니다. 소아기 때에는 피부 외적인 부분에 나타나게 되며 성장을 하면서 팔이나 무릎이 굽는 안쪽 부분에 습진 형태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소아아토피증상은 왜 나타날까?


소아아토피증상은 비단 우리나라뿐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아직 정확한 발병원인이 밝혀지지 않았는데 환경적인 요인, 유전적인 요인 등으로 인해 발생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식습관, 집먼지, 진드기, 반려동물의 털 등으로 인해 발생하기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소아아토피증상에 대해 한방에서는 피부 내에 위치한 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특히 어른이 아닌 소아기의 경우 아토피증상이 다양하고 변화가 심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다양한 치료법을 통해 아토피를 이겨내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소아아토피증상의 경우에는 단순하게 증상의 치료에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철저한 관리를 통해 원인과의 접촉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성인아토피보다 소아아토피의 경우 아이들의 피부가 더 민감하기 때문에 조금 더 조심스럽고 빠른 접근이 필요합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단순한 치료보다는 면역력을 높여 재발을 방지하는 치료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소아아토피증상으로 고민 중이라면 상담과 치료를 받아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