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사고후유증

수내동교통사고한의원 외상후스트레스는?

by 본디올한의원 2017. 5. 12.

수내동교통사고한의원 외상후스트레스는?


교통사고가 발생하게 되면 그 사고의 규모가 크던 작던 후유증은 발생하기 마련입니다. 그것이 눈에 잘 띄는 외상의 종류라면 바로 치료를 하면 되지만 눈에 띄지 않는 증상의 경우에는 확인도 치료도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그 중 대표적인 증상이 바로 외상후스트레스라는 증상입니다. 이것은 급격한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나타나는 증상으로 알려져 있는데 교통사고가 원인이 되어 외상후스트레스 장애가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흔히 교통사고 트라우마 라고도 부르는 이 증상에 대해 수내동교통사고한의원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교통사고로 인한 증상은 수내동교통사고한의원에서


일반적으로 교통사고가 발생하고 그에 수반되는 증상들을 통틀어 교통사고 후유증이라고 부르곤 합니다. 대부분의 후유증은 사고 직후 나타난다기 보다는 일정 시간이 지난 뒤 서서히 나타나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육안으로 구분하기 어려운 증상들이 있어 그대로 시간이 흐르고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특히 수내동교통사고한의원과 오늘 함께 알아볼 외상후스트레스증상은 정밀검사 등을 통한다고 해도 알아내기 힘든 증상입니다.



   외상후스트레스 증상은?


교통사고가 발생 한 뒤 나타나는 외상후스트레스 증상은 심리적인 충격으로 인한 과민상태와 불면증, 우울증, 집중력 감퇴 등이 있습니다.


이 증상은 개인에 따라 차이가 나타날 수 있지만 대부부의 외상후스트레스 증상의 경우엔 오랜 기간을 들여 치료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내동교통사고한의원의 경우에도 심리적인 부분에 대한 치료는 조심스럽게 진행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외상후스트레스의 경우엔 비단 교통사고가 아니더라도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평소 신경이 예민하거나 쇠약한 사람의 경우 발생할 수 있는데 이것은 일종의 트라우마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불면증이나 우울증은 물론이고 피로감이나 두통 등의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때는 정신적인 충격을 완화해 주는 치료법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내동교통사고한의원에서 보는 외상후스트레스의 경우에는 외상이 아니라 내과적인 문제이기 때문에 이것을 모두 통찰해 치료하는 것이 좋다고 보고 있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 시 발생한 심리적인 증상과 체질을 함께 분석해 맞춤형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외상후스트레스 증상은 방치하면 더 깊어질 수 있습니다. 빠른 진단과 치료가 필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