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피부질환

건선치료방법 없는걸까?

by 본디올한의원 2017. 5. 15.

건선치료방법 없는걸까?


예전에 비해 건선이라는 증상을 앓고 있는 사람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런데 실제로는 건선이라는 병명에 대해 알지 못하는 사람들이 더 많은 것도 사실입니다. 또한 건선에 대해 알고 있다고 하더라도 불치병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건선치료방법을 제대로 받는다면 충분히 호전될 수 있는 증상이지만 건선에 대해 잘못 알려진 사실들이 많이 있습니다.



   건선이란 무엇일까?


건선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서는 건선이 무엇인지부터 알아보아야 합니다. 건선이라는 것은 은백색의 비늘로 덮여있는 붉은색의 구진과 발진이 전신의 피부에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만성 피부질환을 말합니다. 주로 팔꿈치나 무릎, 엉덩이, 두피 등에 자주 나타납니다.


그런데 아토피와 건선에 대해 구분을 잘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흔히 아토피의 경우에는 몸이 가렵고 그렇지 않을 경우에 건선이라고 알고 있는 경우가 있는데 실제로 건선의 경우라도 가려움증이 나타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아토피와 건선의 차이


아토피와 건선을 구분 짓는 것은 가려움증의 차이가 아니라 발생부위의 차이로 볼 수 있습니다. 아토피의 발생은 주로 관절이 접히는 안쪽에서 발생하게 되고 건선은 바깥쪽인 팔꿈치, 무릎 등 온몸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건선은 어떻게 나타날까?


모든 병이 그렇지만 건선치료방법 역시 원인을 알아야 합니다. 건선이라는 것은 각질을 만들어내는 피부세포가 지나치게 빨리 분열하면서 생기는 질환입니다. 건선은 가족 중 건선환자가 있거나 생활습관이 좋지 않을 때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건선은 자외선과 연관이 있습니다. 햇빛을 받게 되면 몸에서 비타민 D가 발생을 하고 이것은 면역체계를 안정화 시켜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건선치료방법에 도움이 됩니다.



   건선은 불치병일까?


건선은 지속적으로 관리를 해야 하는 질환이지만 불치병이라고 볼 수는 없습니다. 건선을 치료하는 약 자체가 스테로이드성분이 있다는 이유로 면역력 강화제를 복용하거나 약을 쓰는 것을 두려워해 치료 기간이 더딜 뿐입니다.


부작용을 방치하는 노력을 꾸준히 한다면 내성이나 면역력에 대한 문제는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의 꾸준한 상담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