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대장질환

소화불량증상완화 어떤 방법으로?

by 본디올한의원 2017. 5. 17.

소화불량증상완화 어떤 방법으로?


과거에 비해서 먹을 것에 대한 종류도 많아졌고 식단도 많이 변화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소화불량이라는 증상이 현대인들에게 자주 나타나고 있습니다. 흔히 과식을 하게 되면 나타나는 소화불량증상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본디올분당한의원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형상의학으로 소화불량증상완화를


한방에서는 소화불량을 볼 때 과식이나 위장의 문제로만 보지 않습니다. 물론 직접적인 원인은 위장의 기능저하가 되겠지만 위장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신장과 비장이 좋지 않을 때도 소화불량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 현대인들에게는 스트레스성 소화불량이라는 증상이 올 수도 있습니다. 음식물을 섭취하긴 하지만 스트레스로 인해 제대로 소화를 시키지 못하게 되는 증상으로 이 증상의 경우엔 쉽게 발견하기 어려운 문제점이 존재하기도 합니다.


위와 같은 경우에는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개개인의 증상 원인을 분석해 처방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소화불량증상완화를 돕는 음식


소화불량은 여러 가지 원인으로 나타날 수 있는데 체질상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사람이 존재하기도 합니다. 이때는 소화불량증상완화 치료도 중요하지만 평소에 먹는 음식을 조절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대추나 찹쌀, 밤 등이 소화에 도움을 주게 되는데 찹쌀은 몸이 차며 땀이 많고 설사가 잦은 사람에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대추는 위의 기운을 북돋아주고 위장을 튼튼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소화기관이 허약한 사람의 경우엔 대추를 복용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복용법으로는 대추차나 대추 밥 등이 있는데 주의해야 할 점은 생 대추를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신체에 열이 나고 소화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밤 또한 소화불량증상완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밤에는 비타민 B와 칼슘, 철 등이 영양분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위장과 비장의 기능개선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개개인마다 찾아오는 소화불량의 증상은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그것은 생김새가 다르듯 병이 찾아오는 원인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개인에게 맞는 처방을 통해 소화불량증상완화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언제든 어려움이 있다면 그것의 개선에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