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

만성편두통 머리가 깨질듯이 아플 때

by 본디올한의원 2017. 5. 30.

만성편두통 머리가 깨질듯이 아플 때


만성적으로 머리가 아파 본 사람들은 두통으로 고생하는 것이 얼마나 힘든지 잘 알 수 있습니다. 진통제를 먹으면 조금 덜 아프다가 약효가 떨어지면 다시 아파오는 증상이 지속되죠. 이 두통이라는 것은 그냥 아픈 것이 아니라 일상생활에도 지장을 주고 심할 경우에는 수면장애라는 증상까지 불러올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머리 한쪽만 아픈 증상. 바로 만성편두통이라는 증상이 있습니다. 이것의 원인은 무엇이고 어떻게 치료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성편두통이란?


편두통은 흔히 알려져 있는 것처럼 한쪽 머리에만 통증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편두통의 증상으로는 어지럼증과 구토 증상이 있습니다. 또 10명 중 1명 정도는 겪어본 아주 흔한 증상입니다.


그러다 보니 편두통이 온다고 하더라도 그렇게 깊게 생각하지 않고 두통약 정도로 처방을 한 뒤 그대로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 상황이 악화되면 극심한 통증이 오거나 구토를 할 정도로 증상이 심각해 질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두통약을 너무 많이 복용하게 되면 면역력이 생겨 약효가 듣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만성편두통 심할 때?


만성편두통을 심하게 경험해본 사람들은 머리가 아파서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고 말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만성편두통이 생기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는다던가 림프순환이 문제라던가 스트레스, 긴장, 일자 목, 척추 등 다양한 원인으로 편두통이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모두 원인이 되긴 하지만 대표적으로는 갑작스러운 혈류의 변화가 원인이 될 가능성이 큽니다.



날씨나 온도의 변화, 체중 변화, 수면부족 등도 만성편두통의 원인이 될 수 있고 신경과민이나 근육의 긴장, 영양부족 등도 원인이 되게 됩니다.


편두통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 머리가 지끈거리는 증상이 대개 4~7시간 정도 지속이 되고 빛이나 소리에 과민하게 반응을 하고 오심 등의 증상이 동반 될 수 있습니다.



   만성편두통 치료와 생활습관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만성편두통에 대해서 어지럼증을 없애주는 간승격 시침과 한약치료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편두통을 예방할 수 있는 생활습관도 권해 드리고 있는데 먼저 규칙적인 운동과 마그네슘 섭취가 중요합니다. 또한 음주를 피하고 충분히 수면을 취하라고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병을 극복하는 것은 치료도 중요하지만 생활관리를 통해 예방을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