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피부질환

수내동한의원 대상포진이란?

by 본디올한의원 2017. 5. 31.

수내동한의원 대상포진이란?


사람의 몸에 나타나는 통증은 몸의 어느 부위에 이상이 있다고 보내는 신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 눈에 직접적으로 보이는 것이 바로 피부에 나타나는 증상일 것입니다.


오늘 수내동한의원에서 알아볼 주제는 바로 대상포진입니다. 대상포진은 흔히 바람만 스쳐도 피부가 아프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그만큼 엄청난 통증이 있는 증상인데 이 증상은 수두 바이러스가 잠복해 있다가 면역력이 약해졌을 때 활성화 되면서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대상포진의 초기 증상


대상포진 증상으로 수내동한의원에 내원해 주시는 분들 중에 수두를 앓지 않았는데 대상포진이 아니냐고 문의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수두바이러스는 발생원인의 한가지일 뿐이지 수두를 앓지 않았다고 해서 대상포진이 발생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대상포진의 경우 후유증이 심하기 때문에 무엇보다 초기 치료가 중요합니다. 초기 증상으로는 몸살감기 같이 몸이 욱신거리고 춥고 떨리는 증상이 있으며 두통, 발열, 피부 수포, 가려움증 등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또한 피부가 회복 된 뒤에도 포진 후 동통이라는 후유증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대상포진에 도움이 되는 음식


최근 젊은 층에서도 대상포진이 자주 나타나고 있습니다. 과도한 업무나 불규칙한 생활, 스트레스 등으로 인한 면역력의 저하가 직접적인 원인이 됩니다. 때문에 면역력의 회복과 영양보충이 치료만큼 중요합니다.


수내동한의원에서는 대상포진에 대해 한약을 통한 면역력 회복 이외에도 음식 섭취를 통한 면역력 회복 과정도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그 중에 첫 번째는 바로 버섯입니다. 버섯은 백혈구의 생산을 증진시키고 활발하게 작용하도록 도와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것은 곧 바이러스에 대응하는 힘을 길러주는 것으로 면역력 증강과 대상포진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당근에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이것이 비타민A로 변환하면서 항산화작용과 면역력을 높여주고 꿀은 염증을 가라앉히고 통증을 완화시켜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마늘, 브로콜리, 녹차, 마 등이 대상포진 예방과 면역력 증강에 효과가 있습니다.



   수내동한의원과 대상포진의 극복


대상포진은 어느 정도 증상이 진행되지 않는 경우에는 육안으로 구분이 쉽지 않아 증상의 인식이 쉽지 않습니다. 눈으로 수포를 확인하고 대상포진임을 인지했을 때는 이미 증상이 상당히 진행된 것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수내동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형상의학을 기초로 해 개인의 체질에 맞는 치료법을 사용해 대상포진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대상포진으로 고생 중이라면 언제든 수내동한의원을 찾아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