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인성질환/노인 불면증

노인불면증 어려움의 해결방법

by 본디올한의원 2017. 6. 7.

노인불면증 어려움의 해결방법



주변에서 나이가 들어서 아침잠이 없다는 말을 한번쯤 들어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나이가 들어가면서 잠이 줄어든다는 것이 정말 사실일까요?


오늘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잠이 오지 않는 노인성질환인 노인불면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증상이 노인불면증일까?


사람은 낮 동안 활동하며 소모한 에너지를 수면을 통해 보충하게 됩니다. 반대로 말하면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했을 때 신체에 이상이 생긴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푹 자고 일어나도 개운하지 않고 몸이 무거운 상태라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 중 나이가 많은 분들의 경우에는 노인불면증으로 볼 수 있는데 이때는 허리를 구부려 옆으로 누운 상태에서 수면을 취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람은 낮에는 폐와 피부를 통해 호흡을 하고 밤에는 대장을 통해 호흡을 하는데 허리를 구부려 수면을 취하면 대장의 호흡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노인불면증이 심하다면?


노인불면증이 심해 일상생활에 지장이 오게 된다면 적정 수면 시간을 유지하려는 노력을 해야 합니다.


적당한 운동을 통해 신체의 피로를 유도하는 방법도 있으며 수면에 방해가 되는 요소를 찾아 제거하는 것 역시 좋습니다.


평소에 먹는 음식을 통해 노인불면증 극복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상추, 바나나, 아몬드, 호두, 카모마일, 우유 등은 불면증 개선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식품들인데 하루 적당량을 섭취하게 되면 불면증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노인불면증 치료를 위해 13,500가지의 생김새에 따라 다른 처방을 하는 형상의학을 기본으로 처방을 내리고 있습니다.


또한 한약을 통해 불면증 개선을 도와드리고 있는데 대조환, 사물탕가미방, 보음익기정 등의 한약을 체질에 맞게 처방해 불면을 개선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노인불면증은 나이가 들어서 찾아오는 치료가 불가능한 병이 아니라 충분히 개선될 수 있는 증상입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의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