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성질환/술병

알콜장애 증상확인

by 본디올한의원 2017. 6. 15.

알콜장애 증상확인


우리나라는 다른 나라에 비해서 음주문화가 많이 발달되어 있는 편입니다. 그 중에서도 직장에서 하는 회식 문화가 꽤 발달되어서 회식을 한다고 하면 당연히 술을 마신다는 것으로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직장인들 중에서 알콜장애를 겪는 분들이 많이 발생하게 되었는데 과연 이 알콜장애라는 것 어떤 것인지 증상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알콜장애의 증상은?


술이라는 것은 우리 몸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는 독과 열이 들어 있습니다. 술을 적당량 마시게 되면 신체의 혈을 고르게 해 기의 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주기도 하지만 술이 가진 열이 위로 향하는 성질로 인해 얼굴이 붉게 달아오르기도 합니다.


알콜장애를 겪는 사람들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구토와 설사가 있습니다. 이것을 그대로 방치할 경우에는 황달, 치질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알콜장애의 개선


알콜장애는 본인의 의지가 있다면 충분히 극복할 수 있는 질환입니다. 아예 금주를 할 수 없다면 건강한 음주습관을 들여서 알콜장애를 개선하는 것이 좋습니다.


술을 마실 때는 천천히 마시는 것이 좋고 술자리에서 소변을 자주 보는 것이 좋습니다. 소변을 자주 보게 되면 신체에 독과 열이 쌓이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술을 마신 뒤에 해장을 한다는 이유로 차갑거나 뜨거운 음료를 마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하초에 부담이 가 신체의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 술을 마신 뒤 식사를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적당한 식사는 해장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과도한 식사는 장기에 부담을 주게 되어 종기가 발생할 수 있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동의보감에서 알려주고 있는 알콜장애와 숙취해소법은 음주 후 땀과 소변을 잘 배출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술독을 체외로 배출하는 것으로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기본적으로 한약 등을 통해 소변을 유도하는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람의 생김새가 모두 다르듯이 장기의 생김새 또한 다르고 찾아오는 질환 증상이 모두 다른 것처럼 같은 증상에 대한 치료법도 다르게 나타납니다. 때문에 형상의학을 통해 각 체질에 맞는 치료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개별 맞춤 처방이 필요하다면 언제든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남성질환 > 술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술병났을때 대처법은  (0) 2018.05.18
숙취해소법 알고싶다면  (0) 2017.11.29
숙취해소법 어떤 것?  (0) 2017.03.09
숙취증상 해소하자  (0) 2017.02.07
술병 어떻게 처방할까  (0) 2017.01.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