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

조울증치료 어떻게 가능할까?

by 본디올한의원 2017. 6. 27.

조울증치료 어떻게 가능할까?


우리는 주변에 감정의 기복이 심한 사람을 두고 조울증이 있냐고 묻곤 합니다. 흔히 조울증을 기분의 변화가 심한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입니다. 기본적으로 조울증이라는 것은 이유 없이 기분이 좋다가도 또 좋지 않아지는 증상이 반복되는 증상입니다.


조증과 울증이 적절하게 조화되지 못하고 본인의 의지와 상관없이 기분이 요동치는 것을 말합니다. 다른 말로 양극성장애라고도 불리는 증상입니다.



   조울증치료의 시작은?


조울증이 나타나는 사람들은 대부분 우울증을 먼저 겪고 조울증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조증이 심해지면 가끔 환청이나 망상을 보게 되기도 하는데 이 조증이 다시 울증이 되면 이전보다 더 심각한 증상을 겪게 됩니다.



아직 이 조울증에 대해 정확한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은데 유전적인 영향이 크다고 보고 있습니다. 즉 부모 중 한 명이 조울증을 앓았다면 자녀에게도 조울증이 나타날 확률이 크다는 것입니다.


그 외에도 스트레스나 불면증, 알코올중독 등이 조울증을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조울증치료 숨기지 말자


조울증이 더 심각하게 악화되는 것은 조울증 증상을 겪는 사람들이 정신병이라는 생각에 증상을 숨기고 방치하기 때문입니다.


조울증의 경우 심장과 관련이 있습니다. 심장의 기능을 강화시키게 되면 뇌신경계의 취약성을 강하게 만들어 주어 정신적인 에너지를 생성하게 되며 자연치유력이 회복됩니다. 자연치유력을 높여 병을 이겨내는 것이 조울증치료에서는 중요합니다.



조울증치료에 대해 회의적인 시각으로 보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정확하게 진단을 하고 치료를 하면 충분히 호전될 수 있는 증상입니다. 조울증의 경우 연예인들이 겪는 경우가 많은데 정신에 찾아오는 감기 같은 증상으로 병원에서 치료를 하면 나아질 수 있다고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중요한 것은 스트레스를 피하는 것입니다. 뇌신경계가 취약해지면 조울증이 더 심하게 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조울증치료를 마음치료로 보고 있으며 형상의학을 접목시키는 조울증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언제든 도움이 필요하시면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기타질환'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귀에서 삐소리 왜날까??  (0) 2017.08.18
이명증상 한방에서는?  (0) 2017.08.03
구안와사원인 한방에서는?  (0) 2017.06.14
불면증한의원 원인의 해결  (0) 2017.06.02
호흡곤란증상 천식일까?  (0) 2017.06.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