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피부질환

대상포진증상 확인하기

by 본디올한의원 2017. 7. 5.

대상포진증상 확인하기


요즘 사람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는 증상 중 하나가 바로 대상포진증상입니다. 어디에선가 한번쯤은 들어보았을 법한 증상인데 대상포진은 피부에 수포가 생기고 통증이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이 증상이 나타나는 원인은 대상포진 바이러스라고 알려져 있는데 신체의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피부에서 염증과 통증을 일으키게 됩니다.



   대상포진증상 자세히?


대상포진이라고 하면 아직까지 어떤 증상인지 모르는 분들이 있는데 수두라고 하면 쉽게 알아듣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 증상은 잠복기가 7일에서 12일 정도 되기 때문에 초기에 발견하기 어려운 증상 중 하나입니다. 초기에는 감기와 비슷한 증상을 동반하게 되는데 신경통, 권태감 등 감기와 약간 다른 증상이 나타날 경우에는 대상포진증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증상은?


일반적인 대상포진 발병 증상은 피부에 물집이 생기지 않고 통증과 가려움증이 나타나 담이 들린 것 같은 느낌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일주일정도 시간이 지나게 되면 그제서야 몸에 물집이 잡히게 됩니다.


그러나 물집은 발생하지 않고 통증만 유발하는 종류의 대상포진도 존재하고 있으니 물집의 여부만으로 대상포진증상을 가늠할 수는 없습니다.



   대상포진 어떤 통증이?


대상포진증상을 겪을 경우 불에 타는 듯한 화끈거림과 심한 가려움증이 오게 되고 옷에만 스쳐도 통증이 발생하는 등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주게 됩니다.


특히 면역력이 약한 노인계층에게 자주 나타나는 증상으로 증상이 발생했다면 최대한 빠른 치료가 필요합니다.



대상포진증상은 다양한 편으로 육안으로는 쉽게 구분이 되지 않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대상포진증상 치료를 한약과 침 치료를 병행해 진행하고 있습니다. 각병연수탕, 증손백출산 등을 처방하고 있는데 해당 처방은 형상의학에 따른 체질의 구분으로 달라질 수 있는 부분입니다.


대상포진에 대해 고생하는 분들이 있다면 언제든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해 주시면 형상의학을 토대로 개인에게 맞는 처방으로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