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고지혈증/고혈압

고혈압증상 관리방법은?

by 본디올한의원 2017. 7. 13.

고혈압증상 관리방법은?


요즘은 혈압측정기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즉 본인의 혈압이 어느 정도인지 쉽게 체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혈압의 높고 낮음을 확인하고 이상이 있을 때 바로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 갖춰져 있는 것이죠.


그 중에 위험한 것이 평균보다 혈압이 높은 즉 고혈압증상입니다. 혈압이라는 것은 혈액이 혈관 벽에 가하는 압력을 말합니다. 고혈압은 18세 이상의 성인이 수축기 혈압 140mmhg 이상 혹은 확장기 혈압이 90mmhg 이상인 경우를 말합니다.



   고혈압증상 왜 나타날까?


혈액은 몸 곳곳에 영양분 등을 나르고 있습니다. 그 와중에 스스로 노폐물들을 혈관에 부착시키게 됩니다. 그 결과 혈관이 딱딱해지고 피의 순환이 자유롭지 않게 되는데 이것을 이겨내기 위해서 심장이 더 힘차게 움직이고 이것이 고혈압증상이 나타나는 원인입니다.


또 다른 고혈압증상의 원인은 과식, 폭식, 흡연, 음주 등이 될 수도 있습니다.



   고혈압증상 방치할 때는?


고혈압은 나이가 많을수록 발병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런데 아직까지 고혈압에 대해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눈에 확실히 보이지 않는 증상이기 때문에 쉽게 생각하는 경우가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고혈압증상은 방치할 경우 심근경색이나 뇌경색 등으로 악화될 수 있는 위험한 증상입니다. 또한 자각증상이 없기 때문에 몸이 느낄 정도가 되면 이미 위험한 상태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고혈압은 평소에도 생활관리를 통해 조절을 해야 합니다. 그 중에 가장 중요한 것은 음식을 짜지 않게 먹는 것입니다. 음식에 염분이 많이 들어가 있을 경우 혈액량이 증가하게 되고 혈관에 심한 압박이 오게 됩니다. 이 때문에 혈압이 상승하고 혈관의 손상이 오게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식사조절이나 생활관리 등으로도 고혈압증상이 호전되지 않는다면 바로 내원을 해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형상의학에 기초한 약물해독치료를 통해 체내에 쌓인 독소를 배출하고 고혈압의 개선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고혈압치료는 체질과 증상에 따라 다른 치료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절대 방치해서는 안 되는 증상이기도 합니다. 증상의 전조가 보일 때는 바로 내원해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