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임신.출산

난임한방치료 도움을 받아보자

by 본디올한의원 2017. 8. 17.

난임한방치료 도움을 받아보자


100세 시대란 말을 들어보셨을 겁니다. 

그 만큼 생존연령이 높아지다 보니 자기가 하고 싶은 것들을 많이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게 되고 자연스럽게 결혼 및 임신과 출산을 하는 연령이 늦어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난임, 불임을 겪는 분들도 많아져 정신적 스트레스로 고생을 하시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는데요. 



난임, 불임

불임은 많이 들어보셨겠지만 난임은 약간 생소할 수 있는데요

두 가지에 대해 간단히 이야기 하자면 불임은 임신이 안 되는 이유가 정확히 있으면 불임이라 하고 임신이 안 되는 이유가 없고 가능한 상태인데도 임신이 되지 않는 이유를 난임 이라고 합니다. 첨언을 하자면 부부가 피임을 하지 않고 정상적으로 부부관계를 1년 이상 했지만 임신이 되지 않는 경우를 말합니다

그런데 임신을 하는 당사자가 여성이다 보니 대부분에 부부나 가족들은 여성에게 문제라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불임이나 난임은 어느 한 사람에 문제가 아닌 공동의 문제로 인식하고 난임한방치료를 받는 게 좋습니다. 



그렇다면 난임이 왜 생기는 걸까요??

난임이 생기는 이유는 스트레스 등과 같은 이유도 있지만 대표적인 이유 중 하나가 자궁내막증 입니다. 

자궁내막증은 생리 혈이 역류하게 되어 난소, 복막 같은 자궁 이외에 공간에 자라나는 것을 말하는데 자궁내막증에 걸리게 되면 허리통증, 생리통과 유사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그러다 보니 생리통이겠지 하고 쉽게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성 또한 난임의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 정자의 이상이나 스트레스, 술 담배, 식생활 등에 라이프스타일이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여러 가지 외적 조건에 의하여 생산된 정자의 상태가 건강하지 못할 경우 임신이 어려운 난임이 발생합니다. 체질적으로 배가 나오고 피부색이 희며 땀을 너무 많이 흘려 양기가 허약한 사람이거나, 성생활을 너무 지나치게 많이 하여 정자의 숫자, 활동성, 모양 등의 완성도가 떨어질 경우 임신 성공율 또한 낮아지게 되고 임신을 해도 아이도 건강하지 못하다고 봅니다. 



동의보감 구사문에 자식을 얻는데 있어 여성은 조경(調經), 월경이 순조로워야 하고 남자는 신족(神足), 즉 신이 넉넉해야 하는데 욕망을 줄이고 마음을 맑게 해야 정신과 혼백이 건강한 아이가 태어 납니다. 

여성의 월경이 건강하려면 자궁이 따뜻하고 혈이 충만하고 마음이 편안해야 합니다. 그리고 자궁이 깨끗해야 하므로 어혈(瘀血0이나 담음(痰飮)과 같은 염증성 노폐물이 생겨 자궁내막증과 같은 구조적 병변이 생기지 않아야 합니다. 이런 조건이 맞지 않으면 정상적인 임신이 어려워 난임이 발생할 뿐만 아니라 임신을 해도 중간에 유산이 되는 계류유산이 되는 경우를 진료실에서 많이 보게 됩니다.

한의학에서는 여성의 기혈 상태는 3개월 주기로 크게 변한다고 보기 때문에 여성의 나이를 기준으로 임신의 가능성이 높은 시기 있다고 봅니다. 옛날 어른들이 말씀한 100일 기도는 대략 3개월 동안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만들고 정성을 들여야 한다는 뜻입니다.

특히 요즘은 인공수정이나 체외수정 등 불임 클리닉에서 많은 도움을 받고 임신에 성공을 하는데 앞에서 이야기한 한의학적인 노력을 같이 하면 난임의 성공율도 더욱 높아지고 태중의 아이도 오행(五行)을 반듯하게 갖춘 총민한 아이가 잉태되어 집안의 행복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난임이나 불임으로 인해 정신적 스트레스를 받아 고통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임신이 안 되는 이유는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혼자서 너무 끙끙 앓지 마시고 분디올분당한의원에 도움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내원하여 진료를 통해 난임한방치료에 도움이 되는 진단과 도움을 받으시고 피를 맑게 하고 몸 안에 노폐물 청소에 주는 한약에 도움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한약 처방 및 난임한방치료를 하기에 다양한 영역에서 서포트를 받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