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

환절기 면역력 ‘적신호’ 대상포진, 맞춤형 한방치료로 정복

by 본디올한의원 2017. 9. 27.

 

 

환절기 면역력 ‘적신호’ 대상포진, 맞춤형 한방치료로 정복

 

계절이 가을로 접어들면서 일교차가 커지고 면역력이 떨어지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환절기에 주의해야 하는 대표적인 질환으로 대상포진이 있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게 대상포진에 대해서 짚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상포진이란?

 

대상포진은 수두 대상포진 바이러스가 감염 후 신경에 남아 있다가 면역체계가 약해졌을 때 다시 활동하면서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특히 피부 내 신경절에 잠복해 있던 바이러스가 감각 신경 뿌리부터 피부에 닿는 지점까지 염증을 일으키는 만큼 바늘로 찌르는 듯한 고통을 유발해 견디기 힘든 질환으로 유명하죠.

 

 

 

  대상포진의 증상

 

대상포진을 앓게되면 피부에 수포가 일어나고 극심한 통증이 느껴지며 부위에 따라 각종 합병증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눈 주위에 발생하면 녹내장, 얼굴에 발생한 경우는 신경마비 증상이 생기기도 합니다.

 

 

 

  대상포진에 대한 한방 치료법

 

한의원에서는 대상포진 환자 각각에 대해 피부 및 장부 상태를 점검한 뒤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합니다. 일반적으로 치료기간은 1~2개월에서 길게는 3~6개월까지 소요됩니다.

 

 -속 치료

맥진 및 복진으로 환자에게 적합한 약재를 선별해 한약치료로 체열을 낮추고 피부 재생 및 순환 개선 효과가 있는 침 치료와 약침 치료를 진행합니다.

 

 -겉 치료

천연 한방 외용제를 사용한 외용 치료로 피부세포의 면역력과 재생력을 개선시키고 수분 밸런스를 유지하게 합니다.

 

 

  대상포진 예방법

대상 포진을 예방하려면 무엇보다 면역력 관리가 중요합니다. 규칙적으로 운동하고 균형 잡힌 식사를 하며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게 좋습니다. 또한 버섯, 현미 보리 등이 면역력 향상에 효과적인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은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대상포진에 대한 전반적 사항들을 알아보았습니다. 환절기 대상포진으로 고통을 겪고 계신 분들이라면 언제든 저희 본디올분당한의원을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