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임신.출산

분당여성질환한의원 산후풍 예방은 어떻게?

by 본디올한의원 2017. 10. 5.

분당여성질환한의원 산후풍 예방은 어떻게?


여성이 출산을 한 후 몸에 바람이 든다는 의미로 사용하는 것이 바로 산후풍입니다. 임심과 출산을 겪은 여성의 몸은 바람이 살짝 스치는 것만으로도 시림과 통증을 느낍니다. 임신과 출산을 하는 과정에서 산모의 몸은 급격한 변화를 겪게 되는데 임신 말기에는 뇌하수체가 비대해지고 갑상선도 커지게 됩니다. 임신 34주부터는 출산에 대비하기 위해서 릴렉신 호르몬이 분비가 되어서 골반을 포함한 모든 몸의 관절이 느슨해지고 이것이 심하면 산후풍을 유발하게 됩니다




산후풍은 호르몬의 변화로 온도가 조금만 떨어져도 시림이 심하며 자율신경실조 증상이 동반될 경우에는 몸이 온도변화를 이겨내지 못해서 약간의 찬바람을 맞는 것만으로도 증상이 심해지기도 합니다. 관절의 인대 결합조직이 악화되면 통증이 함께 유발되는 경우가 많으며 심한 경우에는 무기력함, 우울감, 부종, 체중증가 등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사람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출산 후 3~5달이 지났는데도 시림과 통증이 지속된다면 산후풍이 만성으로 고착화될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따라서 출산 후 100일이 되기 전에 일정 부분 증상을 회복해야 하며 이를 위해서 출산직후부터 빨리 분당여성질환한의원 산후보약을 복용하고 조리에 집중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분당여성질환한의원 산후보약은 임신과 출산 과정으로 부족해진 혈액 내 영양을 보충하고 혈류 순행을 활성화해 보충된 영양을 말초부위로 공급합니다. 출산 후 3달은 몸이 회복하는 중요한 시기이므로 산후조리는 단순히 기운을 보충하는 것뿐만 아니라 출산 후 이완된 몸을 회복하는 것입니다.



산후풍 증상을 방치하게 되면 신경통, 골다공증 등으로 이어져 평생 고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다음 임신과 출산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적절한 산후조리는 필수입니다. 분당여성질환한의원의 도움을 받아서 올바른 산후조리는 물론 산모가 기본적으로 항상 몸을 따뜻하게 유지를 시켜줘야 합니다




찬 음식, 찬바람을 피하고 음식을 따뜻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과도한 활동이나 근육과 관절에 무리가 가는 과도한 동작은 삼가야 합니다. 특히, 빨래나 행주를 비틀어서 짜는 등의 행동은 손목 관절에 무리가 될 수 있습니다. 적당히 영양을 섭취하고 수면시간을 가능한 한 확보하는 것이 좋습니다.

 

산후풍을 예방하는 것이 가장 우선이지만 이미 산후풍이 발생했다면 어혈이나 약해진 관절을 보하는 분당여성질환한의원 산후보약을 통해서 면역력과 치유력을 높일 것을 권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