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

대상포진 한방치료 초기에 받아야

by 본디올한의원 2017. 10. 10.


대상포진 한방치료 초기에 받아야


보통 체력이 저하되거나 피로가 누적되어 있을 때는 영양을 골고루 섭취하고 잘 쉬면 기력이 회복이 됩니다. 그러나 대상포진은 감기나 몸살과 같이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회복이 되는 병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치료시기를 놓치면 신경통, 안면마비 후유증이 더 심해져 극심한 통증을 겪을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은 어릴 적에 수두바이러스에 걸렸던 사람이 성인이 된 이후에 몸의 면역기능이 저하되면서 발생하는 질병으로 발병 시에 엄청난 통증이 나타납니다. 최근에는 젊은 층에도 나타나고 있으며 감기와 유사한 증상을 보이기 때문에 구분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대상포진은 얼굴뿐만 아니라 팔다리 등 전신에 나타날 수 있으며 특히 귀에 발생한 경우 안면신경마비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안면신경마비는 대상포진의 후유증으로도 발생하며 면역력이 저하될 때는 발병 가능성이 높아지는 질환입니다.


 


 

주요 증상으로는 몸의 한쪽 부분에서 발진이 나타나며 통증을 수반하는 물집이 생기기 때문에 피부에 붉은 반점이 생기면서 통증이 느껴집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일단 대상포진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 대상포진 한방치료는 바이러스를 죽이는 효능이 입증된 한약재와 처방들로 치료를 하며 인체가 바이러스와 맞서 싸울 수 있도록 저항력과 면역기능을 높여주는 방법으로 치료합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 대상포진 한방치료는 다양한 한약재를 사용하여 빠르게 염증을 제거하고 통증을 완화시켜 주고 표층부를 순환시키는 한약재를 이용하여 신경의 재생을 돕고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 마비까지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이때 환자의 정확한 체질과 증상을 파악해서 처방을 결정합니다.

 

보통 대상포진이 발병을 했을 때, 2~3주 안에 회복이 되지만 치료시기를 놓치거나 면역력이 떨어져 있다면 치료 후에도 평생 신경통증으로 고생할 수 있고 흉터도 남을 수 있으니 조기에 본디올분당한의원 대상포진 한방치료를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한편, 대상포진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서는 발병의 원인이 되는 피를 탁하게 하는 인스턴트, 육류, , 담배, 찬 음식 등을 삼가고 심한 스트레스나 과로가 쌓이지 않게 해야 하며 규칙적인 유산소 운동과 충분한 수면,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가지며 사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