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

혀갈라짐 한방치료 어떤 치료가 좋을까?

by 본디올한의원 2017. 10. 11.


혀갈라짐 한방치료 어떤 치료가 좋을까?


대부분의 성인은 하루 1~1.5L의 침이 분비가 되는데 이보다 침이 적게 나오면 구강이 마른다고 느끼게 됩니다. 입이 마르는 증상이 심해지면 음식을 씹어 삼키기 어려우며 말을 하기 어려워질 수 있고 소화 작용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입이 마르는 증상이 매우 악화된 경우 혀갈라짐 증상이 생깁니다.




 

입마름증으로 인한 혀의 건조는 침이 부족해지고 입이 마르고 쓴 증상이 있습니다. 심장에 열이 혀로 올라오면 혀가 붓고 커지게 되는 것이 주요 증상입니다. 혀가 부어 커졌다가 작았져다를 반복하다 보면 혓바닥에 균열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혀갈라짐은 어느 부위에 갈라짐 증상이 생기는지도 눈 여겨 봐야 합니다. 혀 중앙에 생기는 경우는 과거에 정신적인 충격을 받았을 가능성이 높으며 혀가 갈라진 부위에 백태의 유무로 혀갈라짐 증상이 생긴 시기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혀가 갈라지면 바로 통증이 나타나는 것은 아닙니다. 혀가 갈라졌어도 전혀 혀가 아프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증상이 심화되거나 진액이 부족한 경우에는 혀의 통증, 미각 이상이 생기기 시작하여 일상생활에도 지장을 미치니 빠른 혀갈라짐 한방치료가 필요합니다.


혀가 갈라졌다면 평소 수면상태와 우울증 등의 정신적인 스트레스, 피로, 면역관리를 중점적으로 신경 써야 합니다. 이를 위해 혀갈라짐 한방치료로는 각 개인의 체질이나 현재 몸 상태에 따라서 한약을 처방하고 막힌 기혈을 풀어주어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하는 침이나 뜸 치료를 시행합니다





혀갈라짐 한방치료와 함께 일상생활에서도 관리를 해야 합니다. 혀의 백태를 너무 세게 닦아내는 것은 피해야 하며 치약도 자극적이지 않고 순한 것을 쓰도록 합니다. 또한 레몬과 토마토 등 신 과일을 섭취하는 것을 삼가야 하며 너무 맵거나 짠 음식도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커피나 녹차 등의 음료를 마시는 대신에 하루에 1.5L 이상 충분히 물을 섭취할 것을 권장합니다.





만일 혀에 통증이 느껴지거나 증상이 한 달 이상 지속이 된다면 조속히 내원을 하여 혀갈라짐 한방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혀의 상태, 개인의 체질, 평소 앓고 있는 질환 등을 종합적으로 진단을 하여서 개인에게 맞는 방법으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