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인성질환/노인 허로증

노인건강관리 하려면

by 본디올한의원 2017. 10. 31.

노인건강관리 하려면



가을이 지나가고 겨울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를 증명하듯 강원도 지역은 기온이 영하권까지 하락했는데요. 이러한 날씨일수록 노인 건강 관리에 주의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노인들은 면역력이 약하기 때문에 감기와 같은 질병에 걸려도 폐렴으로 번지거나 발열이 심해 호흡곤란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면역력이 약한 노인들에게는 감기조차 치명적일 수 있기 때문에 미리미리 노인 감기에 대해서 예방하고, 감기에 걸리더라도 면역력을 증강시키면서 진료할 수 있도록 저희 한의원으로 방문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노인 건강 관리가 특히나 중요한 이유는 면역력이 약할 때는 감기약만으로도 속이쓰리거나 어지러운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감기인줄 알았지만 몸살인 경우도 있기 때문에 무작정 진통제나 감기약을 복용하게 되면 오히려 건강에 해가 될 수도 있습니다. 



면역력이 강하고 건강한 사람이 감기에 걸리게 되면 스스로의 면역력으로도 나을 수 있지만 노인의 경우에는 악화되어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기에 감기 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방치하지마시고 내원하셔서 정확한 진단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바람직한데요. 



때문에 저희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노인 건강 관리를 위해서 몸의 정기를 보호해주는 한약을 처방하는 동시에 몸을 따뜻하게 하고 보호해주기 위한 온열요법 및 침요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노인 감기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근육통을 방지하고 진료하기 위해 부항요법도 함께 병행하고 있는데요. 



이 밖에도 내원해주시면 각각 개인의 체질과 증상을 세밀하게 파악하여 면역력 증강을 위한 다양한 한방진료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노인 건강 관리는 감기를 진료 하는것 뿐 아니라 한방진료를 통해 근본적으로 면역력 증강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하여 문의사항 있으시거나 노인 건강 관리를 체계적으로 원하신다면 본디올분당한의원으로 내원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