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대장질환

소아소화기질환 걱정된다면

by 본디올한의원 2017. 11. 15.

소아소화기질환 걱정된다면



어린이는 어른에 비해 면역력이 약해 이렇게 추운 환절기에는 감기나 다른 병들을 성인보다 휠씬 걸리기 쉽습니다. 또 소화기질환에서도 성인이라면 이겨 낼 수 있는 세균들을 이기지 못해 병에 걸리거나 소아소화기질환을 앓을 수 있으며 이를 방치한다면 만성으로도 변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이와 관련하여 소아소화기질환과 관련되어 나타나는 질병들 그리고 대처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체내의 소화기는 음식물의 소화 및 흡수 또 체내 저장 및 주요 생체 활성물질의 합성이나 해독 작용 등의 필수적인 역할을 담당하는데요. 필수적인 역할을 수행하지 못하고 한 곳이라도 문제가 발생한다면 설사나 위염 역류 등 다양한 증상들로 일상생활의 지장을 주게 되며 어린이의 경우 소아소화기질환으로 영양분을 섭취가 되지 않는다면 다른 질병의 노출에 쉽게 될 수 있습니다.



소아소화기질환에 필수적으로 진료가 필요한 증사으로는 일차적인 치료에 반응을 하지 않고 반복적으로 신물이나 오름 또는 상복통이 있을 경우 소화성궤양이나 역류성 식도염 등의 질병일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또한 식사를 할 수 없을 정도의 심한 변비를 비롯한 4주 이상 지속된 만성 설사가 있을 경우에도 소아소화기질환을 의심해 본디올분당한의원을 내원하여 명확한 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좋은데요. 소아소화기질환이 만성이 된 상태라면 한 두 번의 진료로 몸을 회복할 수 없어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이에 본디올분당한의원은 소아소화기질환을 완화하기 위해서 비위에 좋은 한약을 처방하여 기능을 향상시키며 침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밥을 잘먹는데도 살이 찌지 않고 설사를 자주 한다면 소아소화기질환을 의심하여 본디올분당한의원으로 내원해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자녀가 소아소화기질환이 아닐까 의심의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 본디올분당한의원을 내원하여 명확한 진찰을 바탕으로 적절한 한약처방으로 아이의 웃음을 되찾아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