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성질환/술병

숙취해소법 알고싶다면

by 본디올한의원 2017. 11. 29.

숙취해소법 알고싶다면



연말이 다가오면서 술자리가 잦아지면서 마시게 되는 술의 양도 그만큼 증가하게 됩니다. 술을 하루에 한잔 정도 마실 경우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건강에 이롭지만 이를 과다 섭취하고 횟수가 빈번해 지면 건강을 악화시키는데요.

하지만 피할 수 없는 회식자리 등으로 불가피하게 마셔야 할 상황들이 많고 다음날 숙취를 잘 해소 하지 못해 힘든 하루를 보내는 분들도 많습니다. 오늘은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숙취해소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숙취해소법을 알기 전에 숙취에 대해 우선적으로 이해할 필요성이 있는데요. 숙취란 술을 과도하게 먹어 취한 뒤 수면에서 자고 일어난 다음 특정한 불쾌감을 비롯하여 두통 및 심신의 작업능력 감퇴 등이 하루에서 2일간 지속되는 것을 말하는데요.



숙취에 대한 원인은 명확하게 나오지 않았지만 술에 포함이 된 아세트알데하이드나 불순물로 인해 해당 증상이 발생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특히 몸이 노화가 되면서 장기의 기능도 떨어지게 되는데 이때 과도한 음주를 할 경우 더 심한 숙취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또한 숙취해소법을 명확하게 하지 않고 간이 피로가 풀리지 않은 상태에서 계속된 음주를 하게 된다면 간경화를 비롯한 당뇨 등 다양한 질병에 노출되어 목숨에 지장이 될 수 있어 건강을 살피며 과음을 평소에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배나 이온음료를 마셔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는 숙취해소법도 있지만 해당 방법을 취하더라도 숙취가 오래가거나 몸에 불편한 느낌을 지속적으로 받는다면 본디올분당한의원을 내원하여 간의 피로를 낮출 수 있는 한약 및 뜸 등으로 이를 완화 하는 것이 좋습니다.



명확한 숙취해소법으로 숙취에서 탈출을 하고 싶다면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하여 체질을 정확하게 파악한 뒤 간의 피로를 낮추는 한약을 처방 받아 연말 술자리를 무사히 넘겨 숙취 없는 하루를 만끽하시기 바랍니다. 






'남성질환 > 술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내동남성질환한의원 술병 구토까지?  (0) 2018.05.31
술병났을때 대처법은  (0) 2018.05.18
알콜장애 증상확인  (0) 2017.06.15
숙취해소법 어떤 것?  (0) 2017.03.09
숙취증상 해소하자  (0) 2017.02.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