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고지혈증/고혈압

임신고지혈증 관리하지 않으면

by 본디올한의원 2017. 12. 15.

임신고지혈증 관리하지 않으면



새로운 생명의 잉태는 축복 받을 일이며 여성에게 인생의 큰 부분 중 하나입니다. 여성이 임신을 하게 되면 매운 음식이나 짠 음식 등을 피하는 것이 좋으며 임신 전보다 몸을 소중히 여겨야 하며 조심해야 할 부분이 증가하게 됩니다.

임신을 하게 되면 임신고지혈증에 걸리 수가 있어 음식 섭취나 활동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데요. 고지혈증은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는 질병으로 혈액 속에 콜레스테롤이 많아져 동맥경화 등에 걸릴 확률이 증가하게 되는데요.



콜레스테롤은 우리 몸에서 꼭 필요한 영양분이며 체내 80% 이상이 간에서 만들어지며 음식을 통해서는 20% 정도 흡수 됩니다. 이에 식이요법이나 생활습관의 개선을 하지 않으면 고지혈증에 걸릴 수 있으며 운동을 많이 할 수 없는 산모들에게 필요 이상의 콜레스테롤이 만들어져 임신고지혈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임신고지혈증의 원인인 콜레스테롤 증가는 다양한 이유에서 발생하는데 운동량의 부족으로 나타나며 영양과 체중 또 신체활동이 저조하게 되면서 유발될 수 있습니다. 여성들은 일반적으로 임신을 하게 되면 체중이 증가하며 아기를 보호하기 위해 지방이 늘어나게 되면서 임신고지혈증에 시달릴 수 있는데요.



임신고지혈증이 무서운 이유는 아무런 자각 증상이 나타나지 않아 다른 질환을 유발할 때까지 모른다는 사실입니다. 몸이 쉽게 피곤해진다거나 가슴에 통증이 유발된다면 이미 더 큰 병으로 진행 된 경우일 수 있어 하루빨리 한의원에 내원하여 몸의 상태를 체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산모는 충분한 영양소를 섭취하여 태아가 정상적으로 성장이 되며 임신 전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다면 임신 중에도 열량과 지방 섭취를 제한할 수 있는 식사요법을 하는 것이 좋으며 임신고지혈증은 체중과 연관이 되어 있어 체중관리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고 무리한 운동을 하거나 영양분을 섭취하지 않으면 태아에 안 좋을 수 있어 충분한 영양섭취를 비롯한 적절한 운동이나 스트레칭을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고지혈증 자체는 무서운 질병에 해당이 되지 않지만 이를 방관하거나 무시하고 식습관의 개선이 없다면 큰 병이 될 수 있습니다. 이에 임심고지혈증이 의심 된다면 본디올분당한의원을 내원하여 명확한 진료를 비롯한 처방으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건강을 되찾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