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인성질환

노인성질환치매 조기에 대처해야

by 본디올한의원 2018. 1. 10.

노인성질환치매 조기에 대처해야



사람이 나이를 먹음에 따라 신체의 기능이 저하가 발생하는데 뇌손상 등으로 인해 치매에 걸려 일상생활이 어려운 경우도 발생합니다. 노인성질환치매는 기억력감퇴를 비롯한 인지기능의 장애을 유발하여 일상생활을 유지할 수 없는 포괄적인 용어인데요.

노인성질환치매는 정상적으로 성숙을 한 뇌가 후천적인 외상을 비롯하여 질병 등에 의거하여 손상이 되거나 파괴가 되어 전반적으로 지능, 학습, 언어 등의 인지기능과 고등 정신기능이 떨어지게 되는 복합적인 증상입니다.



이러한 노인성질환 치매의 원인은 90여가지가 있는데 그 중 잘 알려진 질환은 알츠하이머로 인해 발생하는 치매입니다. 아츠하이머로 발생하는 치매는 전체 치매 환자 중 50%에 육박하며 현재 의학 기술로는 완치 하는 것은 쉽지 않지만 이를 늦추고 심해지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노인성질환치매 환자들은 다양한 영역에서 인지 기능 장애를 유발하는데 초기에는 기억자애를 유발한다는 것입니다. 최근 나누었던 이야기나 전화번호 등이 갑자기 기억하지 못하는데 비교적 옛날 기억은 온전히 남아 있습니다.

대화 중에 말하고자 하는 단어가 잘 생각나지 않거나 방금 전 나누었던 이야기가 잘 생각나지 않는 기억장애는 잘 유발되지만 언어장애는 잘 나타나지 않는데요. 그러나 병이 진행됨에 따라 상대의 말을 이해하는데 벅차며 말수가 줄게 되고 결국에는 전혀 말을 하지 못하게 됩니다.



이러한 무서운 치매는 간병인이 한시도 한 눈을 팔 수 없어 주변인도 힘들게 만들어 버리며 관리를 잘하지 못하다면 증상이 더 빨리 진행될 수 있는데요.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노인성질환치매를 예방 및 완화를 하기 위해 환자에 알 맞는 처방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규칙적이고 꾸준한 진료를 요하는 노인성질환치매는 가족들의 지원이 적극적으로 필요로 하며 이와 더불어 한의원의 조력을 받아 질환을 늦추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불어 개인의 노력도 중요한데 꾸준한 운동을 하여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고 텔레비전이나 신문을 보며 두뇌활동을 지속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노인성질환치매를 예방하거나 완화하고 싶다면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하여 명확한 검진을 비롯한 처방으로 증상의 완화를 꾀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