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

빙판길 허리삐끗했을때

by 본디올한의원 2018. 1. 29.

빙판길 허리삐끗했을때



최강 한파가 이어져 전국에 며칠째 한파주의보가 발령됐습니다. 이에 따라 빙판길 낙상사고, 수도관 동파, 차량 배터리 방전 등 사고가 늘어나고 있으며 그 중 빙판길에서 허리삐끗했을때와 같이 부상의 위험성이 있어 한의원을 내원하는 환자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인데요. 겨울철 빙판길로 인해 다쳤다면 한의원에 내원하여 진단을 받아 보는 것이 빠른 쾌유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러한 빙판길에서 허리삐끗했을때 당사자들은 특별한 외상을 발견하지 못하고, 간단한 응급조치만 받고 일상으로 복귀하는 게 대다수입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도 통증이 완화되지 않는다면 눈에 보이지 않는 내부의 손상을 의심해 보아야 하는데요.


이에 허리삐끗했을때 유발되는 통증은 휴식만을 취한다고 해서 상태가 호전되지는 않습니다. 허리삐끗했을때 순간적인 충격에 의해 골절 위험이 높아 심한 통증과 함께 허리를 움직이는데 불편함을 가지기 때문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한의원에 내원하여 적절한 처방을 받는 것이 좋은데요.



한의학에서는 근육이 뭉치는 느낌이 드는 등 허리삐끗했을때의 원인을 어혈로 보고 있습니다. 어혈이란 타박상으로 인해 몸 안에 혈액이 제대로 돌지 못하고 한 곳에 정체되는 걸 말하는데요. 이렇게 형성된 어혈은 통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어혈 제거를 통해 통증을 완화하셔야 합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허리삐끗했을때 유발되는 통증의 근본이 될 수 있는 어혈을 제거하는데 중점을 두어 진료를 하고 있는데요. 어혈 제거를 위해 약침을 놓아서 피의 순환을 부드럽게 만들어주며 기혈순환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또한 환자에 몸에 맞는 적절한 한약을 처방하고 있는데요. 본디올분당한의원의 보약은 몸 속에 빠져 나가지 못한 어혈을 녹여 몸 밖으로 배출이 될 수 있도록 도와 주고 있습니다. 더불어 몸의 신진대사를 도와주며 환부가 빨리 호전되도록 하고 있는데요.



아무리 좋은 명약이라고 하더라도 보약은 한의원에 내원하여 명확하게 진찰을 한 뒤 처방을 받는 것이 좋으며 허리가삐끗했을때와 같이 근육통 증상을 동반하는 경우는 내원하여 주기적인 진료를 통해 통증을 완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울러 근본적인 통증의 원인을 제거하지 않는다면 증상이 지속될 뿐만 아니라 더 큰 병의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어 통증이 완화되지 않는다면 즉시 한의사와 명확한 상담을 진행해보아야 하는데요. 빙판길로 인해 허리삐끗했을때에는 참지 마시고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하여 명확한 진찰로 통증을 완화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