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

감기몸살걸렸을때증상 완화하려면

by 본디올한의원 2018. 1. 30.

감기몸살걸렸을때 증상 완화하려면



우리나라에 북극한파가 찾아오면서 기온이 영하로 떨어짐에 따라 사람들이 쉽게 감기몸살에 걸리곤 하는데요. 감기몸살의 원인으로는 면역력 저하를 들 수 있으며 이에 따른 장기적인 증상은 근본적인 면역력을 높이는 것을 우선시 되어야 합니다.  



오늘은 이와 관련하여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면역력 저하 요인, 면역력 강화를 위한 생활습관 등과 감기몸살걸렸을때 예방법 및 완화법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쌓인 피로를 제대로 풀지 못했거나 갑작스러운 기온 하강으로 한기를 느끼면서 기침, 인후통 등을 동반하는 것을 감기몸살이라고 합니다. 감기몸살걸렸을때는 면역력이 약해져 감기몸살뿐만 아니라 각종 질병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감기몸살걸렸을때나 감기몸살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면역력을 높이는 게 중요하며 우리 몸에 들어오는 외부의 병원균에 저항하는 힘이 떨어질 경우 다른 질병의 감염이 높아질 수 있는데요. 면역력은 식습관과 음식을 통해 높이는 것이 좋으며, 이에 도움을 받기를 원한다면 한의원에 내원하여 적절한 처방을 받는 것도 좋습니다.


면역력을 저하시키는 요인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대표적으로 수분부족, 수면부족, 단음식, 우울증 등, 스트레스 등으로 꼽을 수 있는데요. 먼저 수분은 체내에서 면역에 손상을 주는 독소를 씻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체내 수분이 부족하면 자연스레 면역력 저하의 원인이 되며 또한 수면이 부족할 경우 감염에 대항하는 세포의 수가 감소하는데 과로 등으로 인해 몸의 체력이 쇠한 상태에서 충분한 잠과 수분 및 영양분을 섭취하지 않는다면 면역력이 낮아져 감기몸살에 걸리기 십상입니다.  



감기 잘 걸리는 체질은 생활습관이나 환경문제도 있지만 면역력이 저하되어 있는 것이 가장 큰 문제입니다. 특히 독감에 걸리게 되면 몸이 많이 안좋아진것을 체감하게 되는데 이는 후유증 관리가 되지 않아서입니다.

약을 먹게 되면 감기가 나은 것처럼 보이지만 이는 급한 증상이 완화되는 것일 뿐 또다시 감기에 걸리기를 반복하게 됩니다. 감기 후유증은 마른 기침, 식욕 저하, 무기력, 식은땀 등이 나타나는데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체질개선을 통해 면역력을 회복시키는데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감기몸살걸렸을때 면역력 강화를 위한 생활습관으로는 따뜻한 음식 먹기, 자주 물 마시기, 8시간 이상 수면,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 섭취하기, 하루 15분 일광욕하기, 스트레스 해소 등이 있습니다. 특히 감기몸살걸렸을때 섭취하기 좋은 음식으로는 버섯, 마늘, 녹차, 연어, 블루베리 등이 있습니다.

면역력이 약화됨에 따라 감기몸살 재발이 높으며 후유증이 지속되거나 속이 쓰려 양약을 먹지 못할 경우에는 몸의 기력을 우선적으로 올리는 처방이 이루어지는 것이 좋습니다. 이에 면역력과 체력을 보충할 한약을 처방 받는 것이 좋으며 이를 꾸준히 섭취해 감기에 걸리지 않는 튼튼한 신체를 만들어야 합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감기몸살걸렸을때 체질과 증상에 맞게 한약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한약 처방 이외에 다른 처방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어혈제거침과 함께 뜸을 병행하여 감기몸살 증상을 완화시키고 있는데요. 

추운 날씨 감기몸살로 고민을 하고 계시다면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해 명확한 진료와 한약으로 면역력을 높여 감기를 예방하고 또는 증상의 완화를 꾀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