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사고후유증

외상후스트레스장애증상 교통사고 이후라면

by 본디올한의원 2018. 2. 2.

외상후스트레스장애증상 교통사고 이후라면 



최근 한파로 인해 도로가 얼면서 교통사고 발생률이 증가하고 있습니다.교통사고를 당했다면 잠을 잘 이루지 못하거나 운전을 기피하고, 차를 타는 것만으로도 겁을 먹는 등의 경우가 있는데요. 증상이 심하면 공황장애 등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이와 관련하여 외상후스트레스장애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외상후스트레스장애증상이란 사람이 심각한 외상을 보는 등 직접으로 연관이 있을 때 불안 증상이 계속되는 상태를 말합니다. 또한 직접적으로 외상을 겪지 않아도 간접적으로도 외상후스트레스장애증상이 올 수도 있는데요. 타인에게 전해 듣거나 교통사고 등 사고를 겪은 당사자의 가족 등이 이 범주에 포함됩니다.

외상후스트레스장애증상은 며칠 또는 몇 달 후 등 정해진 기간에 없이 나타나기도 하기 때문에 교통사고를 당한 후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한의원에 내원하여 명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또 사고 이후 평소에 가지고 있지 않았던 두통, 불면, 집중력 및 기억력 저하, 어지럼증 등의 증상은 외상후스트레스장애증상과 연관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를 방치할 경우 우울증을 비롯한 정신적인 질환 등 심리적으로도 악영향을 미쳐 해당 증상이 지속될 경우 다른 병의 원인으로 영향을 끼칠 수 있어 한의원을 통해 진단 및 처방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외상후스트레스장애증상 이외에도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나타날 수 있는 다양한 질환들이 존재합니다. 한의학에서는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발생하는 허리 통증을 비롯한 관절 및 근육통의 원인을 어혈로 보고 있는데요.

어혈이란 체내에서 일정한 자리에 혈액이 정체됨에 따라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말합니다. 이는 교통사고 등 물리적 충격을 받은 이후에 발생하게 되고, 혈액순환을 방해하여 디스크, 관절통 등과 같은 통증이 유발되기도 합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외상후스트레스장애증상을 완화시키기 위해 근본적인 요인이 되는 어혈을 제거하여 혈액순환 기능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의 체질에 맞게 한약을 처방하여심신 안정뿐만 아니라 저하된 체력 증진에도 도움을 줍니다.

이외에도 약침이나 뜸, 추나요법 등을 통해 충격으로 경직된 몸의 뼈와 근육을 바로 잡아 통증을 완화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외상후스트레스장애증상과 진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외상후스트레스장애증상으로 고민하고 계시다면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하여 명확한 진단을 받아 효과적인 완화방법을 찾길 권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