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

오른쪽고관절통증 완화하기 위해서는

by 본디올한의원 2018. 2. 7.

오른쪽고관절통증 완화하기 위해서는



사무실에 앉아서 업무를 보는 환경을 가진 직장인이라면 동일한 자세로 장시간 근무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에 앉아 있는 자세로 인해 허리, 엉덩이 등이 뻐근한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특히 해당 근무 환경으로 인해 오른쪽고관절통증을 비롯하여 엉덩이 통증, 골반 통증 등의 질환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골반 통증을 일으키는 원인으로는 비스듬하게 앉기, 다리 꼬고 앉기, 짝다리 짚기, 턱 괴기, 한쪽 어깨로 가방을 드는 습관으로 인해 해당질환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와 같은 자세들의 공통점은 한쪽으로만 힘이 치우친다는 것으로 오른쪽고관절통증 역시 여기에 포함되어 나타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초기에는 통증이 적거나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있어 방치하기 쉬우며 해당증상이 악화 되었을 경우 걸을 때 불편함을 느낍니다. 더불어 시간이 지날수록 만성으로 변한다면 정확한 통증의 시점이 언제였는지 알지 못해 조기 처방의 시기를 놓치기도 합니다.



오른쪽고관절통증을 계속해서 방치하여 해당 질환을 가지고 있다면 하체가 틀어짐에 따라 안장걸음이나 팔자걸음 등으로 걷게 되는 경우로 번져 상태의 악화를 야기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걸음걸이는 무릎 및 발목 등에 무게 중심을 과하게 싣게 됨에 따라 관절이 짓눌려 통증을 유발하게 되며 이를 장시간 반복하게 될 경우 어깨 결림, 만성피로감 등을 동반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질환을 계속해서 방치할 경우 체내의 순환 체계에도 문제가 나타나게 되는데요. 질환으로 인한 부정확한 자세가 계속되면 순환이 정체됨에 따라 혈액이 원활하게 순환하지 않게 되어 불필요한 노폐물이 몸 안에 쌓여 체형의 변화를 가속화 시킬 수 있습니다.



오른쪽고관절통증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생활 습관을 바꾸는 개인적인 노력도 필요합니다. 앉을 때 한쪽으로 다리를 꼬고 있는 자세를 오랫동안 유지하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으며 더불어 장시간 동안 앉거나 서 있는 등의 자세는 관절에 무리를 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규칙적인 운동을 병행해 체내 순환을 도와 주어야 하며 칼슘 섭취, 비타민D 섭취 등을 통해 관절의 유연성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개인적인 노력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완화되지 않는다면 한의원에 내원하여 몸의 상태를 명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우선시 되어야 합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오른쪽고관절통증을 완화하기 위하여 어혈을 제거하여 혈액순환 기능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체질에 맞게 한약재를 처방하여 노폐물이 몸 밖으로 배출 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또한 오른쪽고관절통증을 완화하기 위해 약침이나 뜸, 추나요법 등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이는 충격이나 경직된 몸의 뼈와 근육을 바로 잡아 증상의 완화를 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걸을 때와 앉아 있을 때 등과 같이 오른쪽고관절통증으로 불편함을 느낀다면 본디올분당한의원을 찾아 해당 증상에 대한 적절한 처방과 상담을 통해 이를 완화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