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기 질환

분당청소년한의원 청소년여드름 완화하기 위해

by 본디올한의원 2018. 2. 12.

분당청소년한의원 청소년여드름 완화하기 위해



입춘이 시작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한파는 기승을 부려 영하권의 날씨가 계속되는 2월 입니다. 2월은 졸업식의 계절로 다녔던 학교를 떠나 새로운 배움의 터전으로 향하게 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중학생이나 고등학생에 진학을 하게 되면서 학생들은 2차 성징을 겪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신체의 변화를 비롯한 내적인 성장을 동반하기도 하며 학생들은 외모에 부쩍 신경을 쓰기도 하며 자신을 가꾸는데 열을 올리기도 합니다. 그러나 여드름이 발생하면서 고민들이 깊어지기 시작하는데요. 오늘은 이와 관련하여 분당청소년한의원과 함께 청소년 여드름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여드름이란 볼, 턱, 이마 등 피지선에서 발병하는 염증성 질환으로 염증에 의해서 붉은 빛을 띠는 피부 질환이라고 합니다. 특히 사춘기인 청소년들에게 자주 발병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드름이 발생하는 원인으로는 두 가지로 구분되는데요. 2차 성징으로 인해 분비되는 남성호르몬의 왕성한 활동에 의한 과잉피지와 환경적 요인을 들 수 있습니다.



청소년기에 발병하는 여드름은 성장과정 중 하나로 보며, 20대부터 점차 사라지기도 합니다. 그러나 최근 들어 성인이 된 이후에도 여드름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인데요. 이는 나이가 들면 사라진다고 생각해 방치하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호르몬이 안정된다면 여드름은 줄어들지만 잘못된 관리로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 있기에 분당청소년한의원을 통해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하여 초기부터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의학에서는 피부는 신체 내에 다양한 장기들과 연관되어 있으며 이로 인해 정상적인 생리 기능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보며 이에 따라 여드름의 발생원인은 피부와 장기의 연관성이 있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예로 이마 여드름은 심장과 방광, 입 주변 여드름은 자궁이나 위장, 볼 여드름은 폐나 대장의 기능이 나쁠 때 나타날 수 있는데요.



불규칙한 생활습관,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장기에 과부하가 걸리면서 장기에서 열이 발생해 열이 제대로 순환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에 염증을 유발해 여드름이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여드름은 신체 내부와 외부의 요인이 합쳐 나타나기 때문에 겉으로 드러난 여드름만 완화한다고 해서 근본적으로 해결되지 않습니다.



분당청소년한의원인 본디올분당한의원은 청소년 여드름 완화를 위해 체질에 맞는 총명탕을 비롯한 약재를 처방하여 소화기능이나 해독능력을 향상시켜주고 있습니다. 또한 어혈제거를 통해 체내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여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개개인에 증상과 체질별 특징에 맞게 약침 등의 요법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만약 분당청소년한의원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하여 명확한 처방을 받아 청소년 여드름의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하여 청소년기의 가장 큰 고민을 날려버리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