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기 질환/수험생질환

수험불면증 원인은?

by 본디올한의원 2018. 3. 27.

수험불면증 원인은?

 



수험생은 대학 입시라는 상황에 놓여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아침부터 늦은 저녁까지 학교에서 대학 입시라는 부담을 안고 공부를 하기 때문일겁니다. 따라서 수험생과 같이 시험에 대한 걱정으로 심리적으로 불안하게 되면 여러 가지 수험생질환이 오기 마련입니다.


 



일반적으로 수험불면증을 들 수 있는데요. 심리적인 압박과 불안감으로 쉽게 잠에 들지 못해 생기는 질환입니다. 이러한 수험불면증 외에도 시험에 대한 불안감에 오는 불안증으로 인해 두통, 복통, 설사, 구토 등의 증상도 유발되기도 합니다.

 

또한 평소에 가지고 있던 학습 장애나 비염 등의 질병으로 인해 수험에 방해가 될 만한 증상을 보이기도 하는데요. 이러할 경우 수험생들이 집중력을 높여 학습할 수 있도록 오장육부를 활성화 시키고 심신을 안정시키는데 주력을 하여야 합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수험불면증 및 기타 수험생 질환을 완화시켜 드리기 위해 수험생 분들의 체질에 따른 한방요법으로 수험생들의 건강에 힘쓰고 있습니다. 특히 봄이 시작되면서 꽃가루 알레르기로 고생하시는 분들 많으신데요.

 




청소년기에는 이러한 알레르기성 비염이 흔한 질환 중 하나에 속하기 때문에 알레르기성 비염을 포함하여 아토피가 있습니다. 또한 매일 의자에 앉아 공부하는 수험생들에게는 비만과 식욕부진, 소화불량, 변비와 같은 증상이 자주 나타나기도 합니다.

 

게다가 수험생 분들 중 여성분들이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되면 생리불순과 생리통 증상을 겪게 되기도 합니다. 이밖에도 설사, 식은땀, 코피, 냉대하와 같은 증상이 따라 오니 이와 같은 증상을 완화시키기 위해서는 뇌를 주관하고 있는 오장육부의 활성화에 주력을 둬야 합니다.

 




특히 수험생분들은 숙면을 취해야 다음 날 학습에 집중도를 높힐 수 있는데요. 수험불면증과 같은 질환으로 고민이신 분들은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원인에 따른 증상을 완화시켜보시길 바랍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은 수험생분들의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침, , 부항, 한약과 같은 신체에 이로운 재료를 사용하여 오장육부 활성화시켜 혈을 제거하고 기혈를 충전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