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인성질환/노인 허로증

노인허로증 증상부터 알자

by 본디올한의원 2018. 3. 30.


노인허로증 증상부터 알자




나이가 들면 기가 허해져서 신체의 모든 기관들이 젊었을 때보다 약해지는데요. 동의보감에서는 노화를 혈이 쇠하여 형들이 무너지는 것이라고 합니다. 허하다는 것은 피모, 기육, 근, 맥, 수, 기혈, 진액이 부족한 것을 말하는데요.





이러한 기혈이 줄어든 상태에서 과로하게 되면 발생하는 것을 노인허로증이라고 합니다. 노인허로증이 오게 되면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정확한 진단과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한데요. 노인허로증이 발생되었는지 알려면 그에 따른 증상에 대해 숙지하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 노인허로증에 대한 증상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인허로증에 대한 증상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노인허로증이 발병하게 되면 늘 피곤한 상태를 지속하게 되는데요. 전신이 허약해 뼈마디가 쑤시고, 열이 올랐다 내렸다를 반복하기 때문에 더욱 그런 증상을 동반하는 것 같습니다.





또한 평소 먹는 식사양보다 현저하게 적은 양의 식사를 하게 되셔서 체중이 급격하게 감량되시게 됩니다. 게다가 허리, 어깨, 팔다리, 옆구리 등 전신의 근골이 쑤시고 아프며 피부근육에는 탄력성이 없게 됩니다.





그래서 노인허로증이 오게 되면 피부근육에 탄력성이 없어 살이 쳐지고 피부질환에 쉽게 노출되실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아무런 이유 없이 불안한 상태가 지속되기도 하고 뺨 부위가 붉어지기도 합니다.





이와 같은 노인허로증 증상을 완화시키기 위해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기혈과 진액을 보하고 오장육부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개인의 체질과 증상에 따른 한방요법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노인허로증은 우선 저녁에 숙면을 취하고 대소변이 원활하도록 돕는 게 우선시 되어야 하기 때문에 이에 기반을 두어 침, 뜸 등을 이용하여 환자분들의 증상이 호전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