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비염/축농증 클리닉

분당비염한의원 감기같은 증상이면

by 본디올한의원 2018. 4. 4.

분당비염한의원 감기같은 증상이면




알레르기의 어원은 민감하다, 과민하다 등의 뜻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이는 외부 자극인자에 과민하다는 뜻입니다. 따라서 알레르기는 우리 몸 내부의 면역력이 떨어져 외부 자극을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이러한 알레르기성 비염은 먼지와 꽃가루 등의 항원에 반응을 해 코 점막에 생기는 염증을 말합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의 원인을 알고 예방하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 분당비염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정확한 검진과 진단을 받는 것이 좋은데요.





따라서 분당비염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 알레르기성 비염의 원인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의 원인은 한의학 관점에서 보았을 때 코는 오장육부의 기능과 연관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렇듯 오장육부의 기능과 연관이 있기 때문에 장부의 기능이 좋지 못하거나 정기 부족으로 인하여 발생합니다. 정기가 부족한 것은 심폐 기능 또는 콩팥이 허한 경우 일어나고 혈이 부족하거나 위열이 많은 경우 등의 원인으로 발생합니다.





또한 몸이 찬 사람은 찬 기운을 받으면 폐가 풍냉에 상하게 되어 진액이 차가워지면서 코가 막히게 됩니다. 폐경에 풍열이 있으면 피부 호흡이 되지 않고 코가 막히거나 탁한 콧물을 흐르게 돼 비염의 원인이 되는데요. 


알레르기성 비염 증상을 정확히 알고 회복시키는 게 중요합니다. 따라서 알레르기성 비염 증상에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감기증상과 비슷한 증상이 동반됩니다. 또한 머리가 아프고 식욕이 떨어지게 됩니다. 이 밖에도 숙면을 취하지 못하게 되고 만성피로에 시달리기도 합니다. 





이처럼 감기증상과 비슷하기 때문에 보통 감기로 여겨 소홀하게 되는데요. 만성비염, 축농증 등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만약 비염 증상으로 의심된다면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개인의 체질에 따른 한방요법을 통해 진료받으시는 게 좋습니다.


분당비염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개인에 따라 다른 원인을 파악하여 오장육부를 활성화하여 면역력과 원기를 회복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또한 호흡기의 한기를 내보내고 혈액순환을 개선시키는 한방요법을 통해 기혈 순환을 원활하게 하는데 돕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점막에 고였던 농이 빠져나가도록 유도하는 진료를 통해 환자분들이 비염으로 인한 통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따라서 다음과 같은 증상으로 고통 받고 계시다면 분당비염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하셔서 건강을 되찾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