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

혀갈라짐 증상 의심된다면

by 본디올한의원 2018. 5. 16.

혀갈라짐 증상 의심된다면




평소 입이 쉽게 마르는 분들은 혀가 자꾸 갈라지는 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무더운 여름에는 땀을 자주 흘리게 되고 갈증이 시작되면서 입안이 더욱 자주 마를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 혀갈라짐 증상을 호소하게 될 수 있습니다. 





혀갈라짐 증상은 혀의 윗 또는 옆면 가장자리에 깊이 파인 것처럼 열구가 생기게 되는 증상을 뜻하는데요. 혀갈라짐 증상이 계속해서 발생하는 원인은 여러 가지로 나눠 볼 수 있는데, 흔한 것은 바로 입안이 자꾸 마르게 되는 구강건조증입니다. 





구강건조증은 타액 분비가 계속해서 줄어들게 되는 반면 증발량은 증가하기 때문에 혀가 갈라지게 도는 것입니다. 또한 피로가 계속 쌓이거나 음식물 섭취에 따른 편식으로 영양이 부족한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는데요. 때로는 당뇨병이나 위염 등의 질환을 가진 경우에도 혀갈라짐 증상이 쉽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혀갈라짐 증상에 대해 별다른 대처 없이 지나치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는데요. 특별한 증상이 없고 통증 또한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단순히 수분을 자주 섭취해주거나 오랜 시간 방치하게 된다면 구강작열감증후군으로 번질 수 있기 때문에 결코 가볍게 볼 증상이 아닌데요. 





구강작열감증후군은 혀가 마치 데인 것과 같이 화끈거리면서 작열감을 느끼고 구취가 심해지거나 음식물을 섭취할 때 맛을 제대로 느끼지 못하게 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다양한 구강 관련 증상이 지속된다면 혀갈라짐 증상 또한 악화될 수 있기에 조속히 진료 받는 것이 현명한데요. 저희 한의원에서는 설진과 복진, 체형측정, 진맥검사 등 여러 가지 부분을 고려하고 진료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각 증세와 개인 체질에 따라 맞는 적합한 한방처방을 통해 증상 회복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평소 꾸준한 관리가 중요한데요. 충분한 휴식은 물론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양치할 경우에는 자극을 주지 않도록 닦아 주시며 커피, 콜라, 녹차 등과 같은 음료 대신 물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혀갈라짐을 보이거나 증상이 호전되지 않고 계속해서 악화되는 경우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이에 맞는 적합한 한방처방을 통해 진료 받아볼 것을 권해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