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

대상포진 초기증상 보인다면

by 본디올한의원 2018. 5. 21.

대상포진 초기증상 보인다면





대상포진으로 내원해주시는 환자가 늘고 있습니다. 대부분 나이가 많이 드신 분들이 많았는데 최근 연령대가 다양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모든 병이 그렇듯 대상포진 또한 통증이 극심해질 수 있기에 대상포진 초기증상과 원인 등을 잘 알아야 빠른 대처를 할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은 수두 바이러스가 몸에 잠복상태로 있다가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다시 발병하는 증상을 일컫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젊은 사람보다는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는 나이가 어느 정도 있는 분들이 걸리기 쉬운 질병입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으로는 수포나 붉은 반점이 나타나고 고름이 차게 되는데요. 사람에 따라 정도가 달라 심한 경우 극심한 고통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증상이 나타나고 자연스럽게 사라질 수도 있지만 장기간 지속되어 위험한 경우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대상포진 초기증상이 나타났을 때 그냥 내버려 두게 되면 2차감염이 나타날 가능성도 있습니다. 곪은 상태에서 세균감염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증상이 나타났을 때 정확히 파악하고 그 부분에 대한 관리를 잘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대상포진 초기증상에서 시간이 지나면 딱지가 생기고 자연적인 회복이 되는 경우도 많은데요. 2차 감염 등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증상이 나타나면 초기에 내원해 상태를 점검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나타났다가 사라지더라도 아픈 경우도 있기 때문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면역력이 주요 원인이기 때문에 면역력을 올리는 방법으로 예방 및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적절한 운동과 식습관의 개선으로 면역력을 올릴 수가 있습니다. 피로를 제 때 풀어 주는 것으로도 면역력을 올릴 수 있는데요. 면역력이 문제인 경우는 자연 회복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러한 대상포진 초기증상이 나타나기 전에 면역력이 약해져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저희 한의원에 내원하시면 환자의 체질과 증상에 따라 맞춤형 처방으로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한약처방과 몸의 기운을 제대로 돌리는 뜸과 침 등의 처방을 통해 증상의 회복과 면역력 상승을 할 수 있습니다.


이미 대상포진 초기증상이 나타났다면 면역력이 많이 떨어져 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자연 치유가 어려울 수 있고 다른 질병으로부터 자유롭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환절기에는 특히 면역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일교차가 심해지면 감기나 다양한 질병으로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면역력은 살아가는데 굉장히 중요하기 때문에 증상에 대해서도 잘 알고 주요 원인인 면역력 강화를 위해 노력을 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대상포진이 의심되거나 이미 극심한 통증에 시달리고 있으시다면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 도움 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