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성질환/남성피로증후군

극심한 피로감 해결방법 없을까

by 본디올한의원 2018. 5. 24.

극심한 피로감 해결방법 없을까




바쁘게 살아가는 요즘 자고 일어나면 온 몸이 쑤시거나 뻐근한 듯한 느낌을 받으면서 극심한 피로감에 무기력한 상태인 분들이 많습니다. 야근과 회식 등 많은 직장인들을 수면 부족을 겪고 있기 때문인데요. 극심한 피로감은 결국 집중력 저하와 두통, 소화불량 등 여러 가지 증상을 유발시키는 범인입니다. 





그렇다면 극심한 피로감 해결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많은 분들은 그저 한숨 자면 되겠지, 며칠 쉬면 낫겠지 하겠지만, 극심한 피로감은 간에 이상이 생겼을 때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우리 신체 중 간은 해독해주는 역할을 하는 중요 장기입니다. 이 기능이 저하되었을 때 우리는 피로감을 느낄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라면 간에 쌓인 독소를 제거함으로써 해결해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피로감을 느꼈을 때에는 정확한 검진을 통해 간에 이상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내원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간의 이상으로 인해 나타나는 극심한 피로감에는 또 다른 증상들은 없을까요? 물론 있습니다. 여기에는 혈기가 높아지게 되면서 화를 잘 내게 되고 별 것도 아닌 일에 예민한 반응을 보이기도 합니다. 또 눈이 자주 충혈될 수 있는데 시력까지 저하되는 증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간의 이상 외에도 우리는 극심한 피로감을 느낄 수 있는데 그 이유는 최근 인스턴트 식품을 자주 섭취하고 다량의 음주나 흡연을 즐기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생활 습관들은 결국 피로감을 유발시키고 스트레스를 동반하여 수면장애까지 일으킬 수 있다는 사실 알고 숙지하셔야 합니다. 





실제로 많은 직장인들이 이 같은 증상들로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개인마다 증상과 원인이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그러한 부분을 제대로 확인해주지 않는다면 되려 증상을 악화시키는 일이 생기고 맙니다. 





저희 한의원에서는 이러한 일이 없도록 자세한 증상 및 원인 그리고 환자 체질을 진단하고 맞춤 한방진료를 처방해드리고 있는데요. 계속되는 피로감은 결국 만성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으니 이런 경우라면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 도움 받아보세요.




댓글